[AICON 광주 2021]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스케일업코리아, AI 스타트업 위해 의기투합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김영우 기자] 광주광역시의 AI(인공지능) 산업 진흥을 이끌고 있는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AICA), 그리고 유망한 스타트업의 발굴 및 지원 사업을 하고 있는 스케일업코리아가 광주에서 의기투합했다.

AICON 광주 2021 행사장에서 업무협약 서명을 하고 있는 양측 대표자들
AICON 광주 2021 행사장에서 업무협약 서명을 하고 있는 양측 대표자들

16일, 2021 글로벌 AI 컨퍼런스 ‘AICON 광주 2021’이 열리고 있는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과 스케일업코리아는 글로벌 AI 컨퍼런스 업무협약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측의 임차식 단장이 참석했으며, 스케일업코리아측에서는 ㈜인터비즈 이강운 대표를 대신한 정언용 팀장, ㈜아이티동아 강덕원 대표. ㈜인사이터스 황현철 대표, 그리고 ㈜에이빙뉴스의 최지훈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측은 AI 산업생태계 조성 및 관련 스타트업 성장지원을 위해 협업할 것을 약속했다.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은 AI 및 융합분야 스타트업 육성 및 지원사업을 중심으로 기업의 발굴 및 성장지원, 투자, 그리고 시장 진출 등을 위한 공동사업을 추진한다.

그리고 스케일업코리아는 AI 및 융합분야 스타트업 성장을 위한 ‘AI 스케일업 지원 시스템’을 구축해 관련분야 협력 추진을 통한 기업성장과 네트워크 확보를 지원한다.

서명한 태블릿을 든 (왼쪽부터) 인사이터스 황현철대표, 인터비즈 정언용 팀장,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임차식 단장, 아이티동아 강덕원 대표, 에이빙뉴스 최지훈 대표
서명한 태블릿을 든 (왼쪽부터) 인사이터스 황현철대표, 인터비즈 정언용 팀장,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임차식 단장, 아이티동아 강덕원 대표, 에이빙뉴스 최지훈 대표

인터비즈의 정언용 팀장은 “인터비즈는 IT동아와 협력해 고품질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으며, 인사이터스는 신뢰성 높은 컨설팅으로 500여개 스타트업의 시장성 검증을 해왔다” 라며, “여기에 에이빙뉴스의 글로벌 전시회 취재 및 미디어 파트너 활동이 더해져 대한민국 스타트업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는 소감을 밝혔다.

뒤이어 발언을 이어간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임차식 단장은 “이번 업무협약식을 통해 유망한 AI 스타트업의 성장에 힘을 보태게 되어 기쁘다”며, “향후 스케일업코리아와의 상호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