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오늘의 IT소식] 7/4 LG전자, 프리미엄 TV 할인 행사 실시 등

권명관

[IT동아]

LG전자, 프리미엄 TV 할인 행사 실시

LG전자가 이달 말까지 전국 판매점에서 올레드 TV, 대형 LCD TV 등 프리미엄 TV 인기 제품 할인 행사을 실시한다.

LG전자, 프리미엄 TV 할인 행사 실시

LG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55형 'LG 올레드 TV(모델명: OLED55B7)'를 319만 원에, '나노셀 TV'로 불리는 프리미엄 LCD TV 'LG 슈퍼 울트라HD TV 65형 제품(모델명: 65UJ7860, 65UJ7800)'을 320만 원에 판매한다.

대형 TV 구매 시 사은품도 제공한다. '65형 올레드 TV(모델명: OLED65E7)'를 구매 시 '43형 LCD TV(모델명: 43LJ5600)'를 75형, 86형 등 대형 LCD TV를 구매 시 'LG 미니빔 TV(모델명: PH550)'를 증정한다. 또한, 55형 이상 'LG 슈퍼 울트라HD TV'를 구매 시 'LG 사운드 바(모델명: LAS260B)'를 증정한다.

파이언스, 삼성벤처투자로부터추가 투자 유치

무료 와이파이 앱 '프리파이'를 서비스하는 파이언스(대표 유재홍)가 삼성벤처투자로부터 추가 투자를 유치했다. 2015년 더벤처스 투자 유치 이후 두 번째다.

파이언스, 삼성벤처투자로부터추가 투자 유치

프리파이는 서울, 경기 지역 13만여 개 프리파이 존에서 와이파이에 자동 연결하는 앱이다. 프리파이는 신호 세기, 인터넷 품질 및 보안 안전성 등을 자체 알고리즘으로 판단해 사용자가 실제 사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에만 연결한다. 특히, 피싱 예방 기능을 지원해 의심스러운 공유기 접속은 미리 차단한다.

이번 투자 유치는 7월에 출시하는 '펀딜(Fun Deal)' 쿠폰 서비스의 잠재력을 인정 받아 진행했다. 펀딜쿠폰은 프리파이 사용자 이동 동선에 맞춰 지역 쿠폰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펀딜을 통해 지역소상공인은 고객을 유치할 수 있고, 사용자는 구매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와이파이 접속 기반인 만큼 위치 정보 기반보다 정확하며, 매장 방문 이후가 아닌 매장 방문 전 쿠폰을 추천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혀준다. 이외에도 와이파이 로그 기록만 활용하기 때문에 개인정보 유출의 염려도 없다.

펀딜은 유동인구가 많은 홍대, 신촌 지역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시작하고 단계적으로 서울, 경기전체 수도권 프리파이 존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소니코리아, RX 여름 프로모션 진행

소니코리아가 여름 맞이 RX 여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7월 4일(화)부터 8월 31일(목)까지 약 8주간 RX 시리즈 구매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소니코리아, RX 여름 프로모션 진행

이벤트는 기간 중 RX1 시리즈(RX1R II, RX1R, RX1)와 RX10 시리즈(RX10 III, RX10 II, RX10), RX100 시리즈(RX100 V, RX100 IV, RX100 III, RX100 II, RX100) 구매 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제품을 구매하고, 9월 7일(목)까지 소니코리아 고객지원 사이트에서 정품등록 및 사은품 신청을 완료하면 구매 제품에 따라 사은품을 제공한다.

RX1 시리즈를 구매하면 30만 원 상당의 가죽 속사케이스(LCJ-RXH)를, RX10 시리즈와 RX100 시리즈를 구매하면 프리미엄 재킷 케이스(LCJ-RXJ/LCJ-RXF)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이번 RX 여름 프로모션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와이즈앱, 모바일 동영상 사용시간 작년 대비 73% 증가

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이 지난 5월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사용시간 점유율 현황을 발표했다. 해당 기간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사용시간 점유율 1위는 '유튜브'로 전체 동영상 앱 사용시간의 73%를 차지했다. 그 뒤를 '아프리카TV' 5%, '네이버TV' 3%, '옥수수', '트위치', 'LTE비디오포탈', '푹(pooq)' 순이었다.

와이즈앱, 모바일 동영상 사용시간 작년 대비 73% 증가

모바일 동영상 앱 총 사용시간은 작년 5월 보다 73% 증가했으며 1인당 사용시간도 한 달 8.8시간에서 15.7시간으로 증가했다. 1년간 증가한 동영상 앱 사용시간 대부분은 유튜브였다.

다나와컴퓨터, 육군본부와 8,000여 대 PC납품계약 체결

(주)다나와의 자회사 (주)다나와컴퓨터(대표 고철현)가 지난 6월 22일 육군본부와 업무용PC 8,206대 납품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납품하는 PC는 각 육군 부대에 보급되어 지난 2011년 도입한 행정업무용 데스크탑PC를 대체할 예정이다. 납품하는 PC는 인텔 i3 CPU에 SSD를 장착한 모델이다.

다나와컴퓨터, 육군본부와 8,000여 대 PC납품계약 체결

이번 계약 체결로 다나와컴퓨터는 올해 납품 목표실적을 기존 3만 대에서 4만 대 이상으로 상향 조정했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창립 100주년 기념 유저 초청회' 참가자 모집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키타바타 히데유키)가 '창립 100주년 기념 유저 초청회' 참가자를 오늘부터 모집한다. 이번 초청회는 7월 21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모스 스튜디오(MOSS Studio)에서 열린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창립 100주년 기념 유저 초청회' 참가자 모집

행사장에는 100주년 히스토리, 작가와의 만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이 자리에서 창립 100주년 기념 온라인 이벤트로 진행한 '사진 및 영상 콘테스트' 우수작을 시상하고, 선정 작품의 전시회도 마련한다.

초청회 참석 신청은 오는 16일까지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로그인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가 신청하기'를 클릭해 참가서를 작성하면 된다. 초청 인원은 추첨을 통해 총 50명을 선발하며, 당첨자 발표일은 오는 17일이다.

구글, 학생 대상 무료 코딩 수업 '코딩 야학' 2기 모집

구글코리아가 여름 방학을 맞아 학생을 대상으로 한달간 온라인 무료 코딩 수업 '코딩 야학' 프로젝트 2기를 시작한다. 코딩 야학은 구글코리아와 '생활코딩'이 함께 진행하는 무료 프로젝트다. 코딩 온라인 동영상 강의를 제공하고,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한 멘토링과 단체 스터디 학습 등을 지원한다. 지난 6월 처음 실시한 코딩 야학 1기 프로젝트에는 약 2만 6,000여 명이 신청했다.

코딩 야학 2기는 7월 17일부터 8월 15일까지 한 달간 진행한다. 프로젝트에 등록하고, 정해진 진도표에 따라 동영상을 시청, 각자 공부하는 방식이다. 또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구성된 멘토가 유튜브 실시간 방송 등을 통해 도움을 준다. 2기 수업 주제는 1기와 동일한 '웹 애플리케이션 만들기'로, 본인 실력에 맞게 원하는 콘텐츠를 들을 수 있다.

코딩 야학 2기는 오는 7월 14일까지 중학생 이상 코딩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무료로 온라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초등학생은 선생님이나 부모님 등의 가이드가 필요할 수 있다. 프로젝트가 끝난 후 오는 8월 19일에는 온라인 강의를 모두 이수한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70명을 선정, 해커톤을 겸한 졸업식을 서울에서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한 달간 수도권 및 지방 소도시를 포함해 약 10개 도시를 방문하는 전국 순회 오프라인 강좌도 진행할 예정이다. 각 지역별 오프라인 강좌 참가 신청 관련은 코딩 야학 등록 학생 대상으로 이메일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전국 순회 오프라인 강좌에 파트너로 함께할 지방 기관 신청도 받는다. 후원 파트너 기관 신청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신청방법은 코딩야학 홈페이지 및 신청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