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6/20 카카오, 스토리펀딩에 이은 하트펀딩 실시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카카오, '스토리펀딩' 후원금 50억 돌파... '하트펀딩' 플랫폼 추가 예정

카카오가 콘텐츠 크라우드펀딩 서비스 스토리펀딩이 빠른 속도로 누적후원금 50억을 달성했다. 기존에 저널리즘 위주로 진행된 스토리펀딩은 지난 4월부터 유기동물, 미세먼지, 저소득층 생리대 지원 등을 주제로 한 생활밀착형 프로젝트를 발굴하며 성장에 가속도가 붙기 시작했다.

스토리펀딩
스토리펀딩

카카오는 이용자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오는 7월 '하트펀딩'을 추가할 예정이다. 하트펀딩은 최근 콘텐츠 서비스 트렌드인 '미션'과 '공약'을 활용한 새로운 펀딩 플랫폼으로, 돈이 아니라 '하트'를 누르는 '액션'을 통해 후원이 가능하다. 이용자가 창작자의 티저콘텐츠를 보고 '하트'를 클릭하면 하트 달성 숫자에 따라 창작자가 단계별로 공약을 이행하는 식이다. 하트펀딩을 통해 더 많은 이용자들이 펀딩 참여의 즐거움을 누리고, 창작자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을 전망이다.

아만다, '트래블코드'와 제휴 프로모션 진행

아만다(아무나 만나지 않는다, 이하 아만다)가 트래블코드와 제휴해 여름 휴가 프로모션 '여행보다 발리'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휴양지로 유명한 인도네시아 발리의 풀빌라 한 채를 함께 간 일행들만 사용하는 프라이빗 여행으로 휴양, 해양 레포츠, 트레킹, 스파, 현지식 식사 등 참여자만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과 일정으로 운영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아만다 회원 중 남성 6명, 여성 6명. 총 12명의 참가자만을 위한 프라이빗 여름 휴가로, 신청자중 추첨을 통해 선발할 예정이다. 더불어 아만다는 회원에게 프로그램 참가비 10만 원 할인 혜택과 함께, 12명의 참가자가 확정되면 이 중 1인을 추첨해 항공료를 제외한 프로그램 참가비 전액을 지원한다. 참여 신청은 오는 6월 26일까지며, 여행보다 발리 진행 기간은 오는 7월 15일부터 20일까지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