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6/14 소셜 기능 강화한 어휘 암기 앱 움직이는 신토익 출시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소셜 기능 강화한 어휘암기 어플 '움직이는 신토익' 출시

스마트 러닝 전문 기업 생상모바일이 신토익 어휘 4,000개와 예문 4,000개를 수록한 애니메이션 영단어 학습 앱 '움직이는 신토익'을 출시했다. 움직이는 신토익은 단순한 학습 기능뿐만 아니라 단어학습에 동기를 유지할 수 있도록 소셜 기능을 갖춘 앱이다. 다른 유저와 함께 학습상태를 공유하고 랭킹 경쟁을 하면서 사용자에게 동기부여를 하며 매일 유저 전체를 대상으로 치뤄지는 실력테스트를 통해 전체 평균과 사용자의 점수를 비교해 객관적인 실력 평가를 돕는다.

움직이는 신토익
움직이는 신토익

최초 단어 학습 후 10분, 24시간, 7일, 한 달의 복습주기를 푸쉬 알림으로 알려주고 단어를 정리해줘, 사용자는 반복학습을 통해 최적의 암기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또한 플래시카드 학습방법 중 하나인 '라이트너 학습법'을 통해 아는 단어를 최소한으로 반복해 사용자가 단어를 기억할 수 있도로고 돕는다. 객관식, 주관식, 예문확인, 리스닝모드 등 여러가지 방식으로 단어를 학습할 수 있도록 유도하며 학습 진행에 따라 레벨모드가 다르게 적용되기 때문에 사용자 맞춤형 영단어 공부법을 실행할 수 있다.

복습 시간이 지나면 점수가 깎이고 레벨이 강등되며 일정 수준의 목표치를 도달하면 트로피와 경험치를 주기 때문에 사용자에게는 마치 게임을 하는 듯한 즐거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게시판을 통해 신토익 팁을 주고받을 수 있어 사용자의 적극적인 참여도 기대할 수 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