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통합 O2O 플랫폼 '얍(YAP)'과 사업 제휴

[IT동아 권명관 기자] 2015년 11월 26일,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www.uplus.co.kr)가 통합 O2O 플랫폼 '얍(YAP, www.yap.net)'과 사업 제휴를 체결하고, '페이나우 샵(Paynow SHOP)'을 통해 얍에서 추천하는 전국 맛집을 중심으로 배달 서비스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얍 사업 제휴
LG유플러스-얍 사업 제휴

페이나우 샵은 전국 배달대행사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근거리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배달대행 통합 플랫폼이다. 가맹점은 페이나우 샵을 통해 주문부터 배달 요청까지 한 번에 받을 수 있으며, 배달대행사가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이에 이용자들은 얍 앱에서 음식 주문, 결제 등을 한번에 처리할 수 있으며, 앱에서 선(先) 결제 시 LG유플러스의 간편결제 '페이나우'로 결제할 수 있다. 후(後) 결제 시에는 배달음식을 수령할 때 이동형 결제기 '페이나우 비즈'를 통해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로 결제하면 된다. 배달 서비스 이외에도 페이나우로 미리 앱에서 주문과 결제를 마치면 매장에서 줄을 서지 않고 바로 상품을 픽업할 수도 있다.

양사는 사업 제휴를 시작으로 서비스 연동 및 시스템 구축을 진행해, 내년 상반기부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가맹점 등 각종 채널을 활용한 다양한 O2O 서비스를 지속 발굴할 방침이다.

LG유플러스 손종우 e-Biz사업담당은 "이번 제휴로 얍 이용자들은 페이나우와 페이나우 샵을 통해 블루리본 매장 등의 음식 배달 서비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O2O 서비스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양사의 역량을 바탕으로 시너지를 발휘해 새로운 서비스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