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T타임, IT와 예술의 만남 '제 3회 IT 콘서트' 개최

[IT동아 권명관 기자] 2015년 7월 13일, KBS 디지털뉴스국이 오는 7월 17일(금) 제 3회 IT 콘서트 'I am Tech, 밋친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IT 콘서트는 2013년부터 매년 7월 개최하는 KBS의 IT 전문 프로그램 'T-타임'의 공개방송이다. 이번 콘서트의 주제 '밋친 콘서트'는 '아름다운(美) IT와 친해진다(親)'는 의미로, 예술과 테크놀로지를 결합한 퍼포먼스를 선보이겠다는 기획 의도를 담았다.

제 3회 IT 콘서트, KBS T타임 '밋친
콘서트'
제 3회 IT 콘서트, KBS T타임 '밋친 콘서트'

올해 IT콘서트는 전시와 강연, 공연 등 총 3개의 콘서트로 진행한다. 전시회는 현재를 상징하는 테크놀로지 아이템을 선보이며, 강연은 테크놀로지와 경제의 융합이 가져올 미래를 담았다. 특히, 공연은 홀로그램과 현대 무용의 융합, 오케스트라와 로봇의 만남, 스마트 기기와 DJ의 결합 등으로 예술과 테크놀로지가 만나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먼저, 평소 드라마 OST 작업과 '놀라온 콘서트' 등으로 클래식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서희태 감독이 33인의 오케스트라와 로봇과의 협연을 통해 '윌리엄 텔 서곡', '라데츠키 행진곡', '타자기 협주곡', '고향의 봄' 등을 연주한다. 현대무용과 국악도 IT와 만난다. 무용가 석예빈씨가 홀로그램 쇼와 어우러진 현대무용을 준비했으며, IT 국악 밴드 카타는 동작 인식 기술을 이용한 연주를 선보인다.

테크놀로지와 경제의 만남 '테크노믹스'도 준비됐다. 카이스트 이민화 교수가 나서 기술과 시장이 융합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 시공간과 인간이 융합하는 융합 시대를 맞이해 우리 사회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다. 그는 "용어는 어렵게 보이지만, 강연을 통해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다가올 미래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과거 KBS에서 '생존경제'를 진행한 오마이스쿨 최진기 대표 역시 테크와 경제의 융합을 소개한다.

콘서트의 마지막은 불금파티로 장식한다. 국가대표 DJ 스케쥴원(Schedule 1)이 나서, 스마트 기기를 이용한 디제잉을 선보이며, 디제잉과 케이팝이 어우러진 '랩테크(랩+테크)'라는 공연도 선보인다. 어비팩토리 송태민 대표는 힙합에 테크놀로지를 접목한 무대를 선보이며, T타임에 출연 중인 김소정 역시 불금 파티에 어울리는 공연을 준비했다.

IT 콘서트에 앞서 열리는 전시회

올해는 IT 콘서트에 앞서 전시회도 개최한다. 오후 2시부터 KBS홀 로비에 가상현실과 키넥트 동작인식 게임 등 IT 트랜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다. 올해 많은 주목을 받은 가상현실 '오큘러스', 동작인식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키넥트', 자동차와 IT 기술의 융합을 담은 '현대자동차의 스마트 자동차', 증강현실을 이용한 에프엑스기어의 3D 가상 피팅 솔루션 'FX미러' 등 다양한 업체가 참여한다.

제 3회 IT 콘서트, KBS T타임 '밋친
콘서트'
제 3회 IT 콘서트, KBS T타임 '밋친 콘서트'

KBS T타임의 진행자 차정인 기자는 "이번 콘서트는 IT 전시회와 IT 콘서트를 모두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라며, "테크놀로지는 쉽고 재미있는 분야라는 T타임 방송 철학을 시청자들과 함께 구현하는 현장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KBS T타임의 IT콘서트와 IT전시회는 KBS홈페이지(http://news.kbs.co.kr/)와 온오프믹스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17일 당일 오후 4시부터 KBS 온라인 채널(myK, 유투브, KBS24 등)에서 생중계할 예정이다. 또한, 카카오TV로도 시청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