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 초경량 액션캠 '히어로4 세션' 출시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이상우 기자] 고프로(http://ko.gopro.com)가 지금까지 출시한 고프로의 액션캠 중 가장 작고 가벼우며, 별도 하우징 없이도 10미터까지 방수가 가능한 신제품, '히어로4 세션(HERO4 Session)'을 출시한다.

고프로 히어로4 세션
고프로 히어로4 세션

이번에 출시하는 히어로4 세션은 풀HD(1080 60p, 720p 100p) 및 QHD(1440 30p)해상도로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800만 화소 사진 촬영 기능도 지원한다. 초당 최대 10매까지 촬영할 수 있는 버스트 모드와 0.5~60초 사이의 일정한 간격으로 촬영해 동영상으로 제작하는 타임랩스 등을 지원한다.

기존 제품인 히어로4와 비교해 크기가 약 50% 작으며(38 x 38 x 36mm), 무게 역시 74g으로 40% 가볍다. 고프로의 다양한 마운트와 호환 가능하다. 사진 및 동영상의 고급 수동 설정을 제공하는 '프로튠(Protune)', 밝기가 일정하지 않은 환경을 촬영할 때 유용한 '자동 저조도 모드' 등 고프로의 기능을 모두 포함했다. 또한, 활동 중에 바람 소리 등의 잡음을 줄이기 위해 마이크를 교차로 바꾸며 녹음하는 혁신적인 이중 마이크 시스템을 채택했으며, 물속에서 녹음 성능도 크게 높였다.

기본으로 제공하는 마운트 '볼 조인트 버클(Ball Joint Buckle)'은 구체관절처럼 작동해, 카메라를 탈부착 할 필요 없이 촬영 각도를 빠르고 쉽게 변경할 수 있다. 제품 가격은 49만 5,000원이며, 7월 12일부터 고프로 매장 및 공식 웹사이트 (http://ko.gopro.com)에서 구매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