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프로페셔널 캠코더 'PXW-X70' 출시

나진희 najin@itdonga.com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ps.sony.co.kr)가 2,000만 화소의 1.0형 엑스모어(Exmor) R CMOS 센서를 탑재한 프로페셔널 XDCAM 캠코더 'PXW-X70'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PXW-X70은 4K 촬영을 지원하는 펌웨어 업데이트가 예정된 제품. 뉴스 취재, 다큐멘터리 제작, 이벤트 촬영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2014년 9월 중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PXW-X70은 피사계 심도 조절이 용이하고, HD 영상의 10비트 샘플링을 지원하는 XAVC Long GOP 코덱으로도 레코딩이 가능하다. 이미지 샘플링은 4:2:2 10비트이고, 전송 속도는 초당 50메가비트다.

소니 XDCAM PXW-X70
소니 XDCAM PXW-X70

또한, 소니 프로페셔널 콤팩트 캠코더 최초로 '와이파이(Wi-Fi)' 기능을 갖췄다. 콘텐츠 브라우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Content Browser Mobile Application)을 이용해 스마트폰, 태블릿PC 등과 캠코더를 무선 연결해 촬영 전 구도 확인, 캠코더 원격 제어(화각 설정, 화이트 밸런스 조정, 조리개 조정 등) 등이 가능하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PXW-X70은 XAVC 제품 라인업 중 하나로 광범위한 제작 환경에 이상적인 제품"이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나진희(naji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