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민영과 함께 세계여행을?' SKT 'SNS 가상여행' 눈길

이문규 munch@itdonga.com

SK텔레콤(대표 하성민, www.sktelecom.com)이 페이스북 인터랙티브 포스팅 기법을 활용한 'T멤버십 글로벌' 디지털 캠페인을 7일 개시하고, 배우 박민영을 캠페인의 신규 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SKT T멤버십
SKT T멤버십

이번 디지털 캠페인은 SK텔레콤 고객들이 해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멤버십 혜택인 'T멤버십 글로벌'을 소개함과 동시에, SNS 채널을 통해 멤버십 서비스의 가상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인터랙티브 포스팅'이라는 신선한 방식으로 기획됐다.

인터랙티브 포스팅은 디지털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 페이스북 페이지 내 개개인 맞춤형으로 디지털 캠페인 관련 콘텐츠가 게재되는 형식의 소셜마케팅 기법이다. 즉 T멤버십 글로벌 디지털 캠페인에 참여하기 위해 본인의 페이스북 계정에 로그인 하면, 캠페인 모델인 박민영과 참여자 본인이 함께한 해외 여행 사진, 동영상 등의 콘텐츠가 참여자 페이스북에 자동 포스팅 되는 것. 이를 통해 참여자의 페이스북에는 본인이 게재한 뉴스피드 사이 사이에 박민영과 관련된 콘텐츠가 게재되고, 해당 콘텐츠 내에 SK텔레콤 T멤버십 글로벌 관련 정보가 노출된다.

디지털 캠페인 모델인 박민영과 직접 소통하고 여행하는 듯한 경험을 참여자에게 전달하고 T멤버십 글로벌 서비스의 가상 체험기회를 제공해, 참여자로 하여금 캠페인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게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캠페인은 7일을 시작으로 오는 9월 5일까지 진행되며, 디지털 캠페인 페이지(http://bit.ly/1zSUCzK)에 방문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또한, 박민영의 해외 여행 과정을 담은 T멤버십 글로벌 디지털 캠페인 론칭 영상(http://youtu.be/f3YUkU3nF2g) 또한 7일 공개하며 현지의 생생함을 고객들에게 전하고 있다. 박민영은 지난 7월 프랑스 파리, 스위스 융프라우 등을 여행하면서 호텔 예약, 관광지 입장권 할인, 쇼핑 지원 등의 T멤버십 글로벌 혜택을 현지에서 몸소 체험했으며, 유럽 여행 동안의 일상을 페이스북에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이번 T멤버십 글로벌 디지털 캠페인을 기획한 남상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실장은 "늘어나는 해외 여행객들에게 필요한 글로벌 멤버십 혜택을 함께 공유하고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인터랙티브 포스팅이라는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T멤버십 글로벌은 SK텔레콤에서 기존 제공하는 국내 제휴사 중심의 멤버십 혜택을 해외까지 확장한 것으로, 호텔 예약, 관광지 입장권 할인, 쇼핑 지원 등 해외 여행 과정에서 필요한 실질적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에 대한 세부 혜택과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T멤버십 공식 홈페이지(www.sktmembership.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