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큐코리아, MHL 포트 지원 아이케어 모니터 2종 출시

2014년 3월 26일, 벤큐(지사장 소윤석, BenQ.co.kr)가 MHL 단자와 아이 케어(Eye-Care) 기능을 지원하는 27인치 형 모니터 'EW2740L Eye-Care'와 24인치 형 'EW2440L Eye-Car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EW시리즈 2종은 기본으로 제공하는 MHL 케이블을 통해 태블릿PC,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 화면을 모니터로 출력할 수 있다. 또한, 세계 3대 패널 제조사인 AUO의 기술을 적용한 MAVA+ 패널을 탑재해 3000:1 고정명암비와 트루 8비트 컬러 등을 지원한다. 해상도는 풀HD(1920x1080)이며, 상하좌우 시야각 178도, 응답속도 4ms(GTG) 등도 지원한다.

벤큐 EW 시리즈 모니터
벤큐 EW 시리즈 모니터

벤큐의 다른 제품과 마찬가지로, 이번 EW 시리즈도 시력 보호를 위한 아이 케어 솔루션을 적용했다. 아이 케어 솔루션은 과 로우 블루라이트(Low Blue Light) 기능을 통칭한다. 플리커 프리(Flicker Free) 기술은 일반 모니터에서 발견할 수 있는 백라이트의 미세한 깜빡임을 없애 모니터를 장시간 사용할 때 발생하는 눈의 피로/두통 등을 줄여주는 기술이며, 플리커 프리(Flicker Free) 기술은 망막을 손상시킬 수 있는 청색 파장을 모니터 설정을 통해 줄일 수 있는 기술이다.

이밖에 EW 시리즈 2종은 모바일 콘텐츠를 모니터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편의 기능을 지원한다. 저해상도 영상의 픽셀 밀도를 재구성해 화질을 개선하는 슈퍼 레졸루션(Super Resolution) 기능과 콘텐츠 주변 화면 밝기를 어둡게 조절해 영상 집중도를 높여주는 스마트 포커스(Smart Focus) 기능 등이다.

벤큐 EW 시리즈는 무상 1년, 유상 4년의 서비스 기간을 보증하며, 국내 주요 온/오프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