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닉스, 시력보호 기능 갖춘 QHD모니터 출시

이상우 lswoo@itdonga.com

디지털 디스플레이 브랜드 큐닉스(www.qnix.biz)가 27인치 QHD 모니터(제품명: QNIX QX2710 LED 에볼루션2 DPmulti TURE10)을 출시한다고 전했다. 이 제품은 사용자의 그래픽카드 환경에 따라 UHD(3,840X2,160) 해상도를 지원하는 AD보드를 탑재했다. 이를 통해 UHD 해상도의 낮은 텍스트 가독성 문제를 해결하고, 이미지와 영상은 UHD 해상도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트루 10bit컬러를 지원해 사진이나 그래픽 작업을 하는 전문가에게 적절하다.

QNIX QX2710 LED 에볼루션2 DPmulti
TURE10
QNIX QX2710 LED 에볼루션2 DPmulti TURE10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청색광 차단(Low Blue Light) 기능과 모니터의 미세한 깜빡임을 없앤 플리커프리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의 시력을 보호한다. 눈부심/빛 반사 방지 코팅도 적용했다.

전력 소모는 46W로 낮은 편이며, HDMI 1.4, DP 1.2 등의 단자를 지원한다.

큐닉스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그래픽 전문가, 사진전문가, CAD/3D 전문가는 물론 게임, 영화 애호가에게 성능과 품질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을 제공하는 제품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