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커뮤니티 '세티즌', "G프로2는 노크 코드가 최고"

이문규 munch@itdonga.com

모바일 전문 커뮤니티 세티즌(www.cetizen.com)은 지난 2월 24일부터 3월 5일까지 'G프로2에서 가장 기대되는 새로운 기능'을 선정하는 투표(http://event.cetizen.com/eventcate.php?event_id=LG_G_pro2)를 진행했다. G프로2에 탑재된 노크 코드, 슬로우 모션, 매직 포커스, 내추럴 플래시, 1W 하이파이 사운드, 5.9 Full HD-IPS 디스플레이 5개 기능을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1,5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투표에서는 '노크 코드'가 전체 투표의 54%를 얻어 가장 놀라운 기능으로 선정되었으며, '매직 포커스', '1W 하이파이 사운드'가 그 뒤를 이었다. 투표 참여자들은 댓글을 통해 “노크 코드, 정말 획기적이고 가장 필요 했던 기능이다”, “모든 기능이 버리고 싶은 게 하나도 없다. 그 중 노크 코드가 제일 마음에 든다” 등 호평을 보냈다.

LG G프로2
LG G프로2

노크 코드 기능은 화면 켜기와 잠금화면 해제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편의성과 보안성을 갖춘 기능이다. 스마트폰 사용자는 꺼진 화면 위를 몇 차례만 터치하면 곧바로 홈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 또한, 노크 코드는 터치 순서를 추측할 수 있는 시각적인 흔적이 화면에 전혀 노출되지 않기 때문에 탁월한 보안성을 자랑한다.

노크 코드에 이어 2위로 선정된 '매직 포커스'는 사진 촬영 후, 원하는 피사체에 맞추어 초점을 조정할 수 새로운 기능이다. 사진 촬영 후에 메인 포커스를 근접 10cm, 100cm, 전체(All-in-focus) 등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어 한 장의 사진으로도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3위로 선정된 '1W 하이파이 사운드'는 스마트폰의 일반적인 출력을 뛰어넘는 1W의 고출력 스피커를 탑재, 전체적인 사운드가 증가하고 중저음이 더욱 풍부해져 음악 감상시에 만족스러움을 느낄 수 있으며, 이퀄라이저는 물론 음정과 템포까지 세밀하게 조절이 가능한 스마트 뮤직 플레이어의 기능이 이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이외에 G프로2는 'OIS 플러스' 1,300만 화소 카메라, Full HD IPS 디스플레이, 퀄컴 스냅드래곤 800 프로세서 등 최신 하드웨어를 탑재했으며, 내추럴 플래시, 매직 포커스 등 소비자 감성을 터치하는 새로운 UX(사용자 경험)도 포함됐다. 출시 직후에는 유력 IT 전문 매체 위버기즈모(Ubergizmo), 안드로이드 어소리티 (Android Authority), 노우 유어 모바일(Know Your Mobile) 등을 통해 'MWC 2014 최고제품'에 선정되기도 했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