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드컵 스마트폰에서 즐긴다, SK텔레콤 'T롤' 출시

이상우 lswoo@itdonga.com

2014년 1월 17일, SK텔레콤(www.sktelecom.com)이 온라인 게임 '리그오브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롤)'의 생중계 및 경기 정보를 모바일에서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T롤'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전했다. T롤은 앱 기반 서비스로, SK텔레콤 LTE 사용자라면 별도 가입절차 없이 T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T롤 사용자는 롤챔스, 롤드컵, 마스터즈리그 등 주요 대회의 경기 생중계를 HD급 고화질 영상으로 시청할 수 있으며, 생중계 중에 되돌려 볼 수 있는 '타임머신' 기능으로 주요 장면을 놓치지 않고 볼 수 있다. 원하는 경기를 등록하면 시작 알림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T롤
T롤

특히 롤드컵(롤 국제 대회)에서 우승한 'SK텔레콤 T1' 선수단의 경기 개인 화면 영상과, 레슨 영상, 캐릭터별 공략영상 등도 VOD로 제공한다. 이 외에도 LOL 팬들에게 온게임넷 프로그램 등 VOD 콘텐츠와 게임 캐릭터(챔피언)의 특장점, 경기 일정 등 게임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SK텔레콤은 향후 T롤에 사용자 전적 검색 및 사용자간 채팅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T롤은 동영상 전용 요금제인 'T스포츠팩'을 통해 이용할 수도 있다. T스포츠팩은 월 9,000원 T베이스볼, T바스켓볼, T골프 등 SK텔레콤이 출시한 스포츠 애플리케이션의 주요 콘텐츠를 하루 2GB씩 월 최대 62GB까지 제공하는 서비스다.

SK텔레콤 위의석 상품기획부문장은 "LTE 시대에 걸맞은 고품질 영상 콘텐츠를 계속 발굴할 예정"이라며, "T롤을 통해 단순한 경기 중계를 넘어 사용자와 소통하는 모바일 스포츠 관람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