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로봇, CES 2014에서 '웨이터 로봇' 공개한다

김영우 pengo@itdonga.com

서비스로봇 전문기업 유진로봇(www.yujinrobot.com)이 7일(현지시간)부터 3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이하 CES 2014)에 참가, 스마트 기술을 접목 시킨 첨단 로봇을 선보인다고 전했다.

유진로봇은 이번 CES 2014에 서비스로봇 대표기업 자격으로 참가, '3D 네비게이션 방식의 로봇청소기' 와 '스마트 웨이터봇' 을 출품한다. 이번에 처음 공개하는 신형 로봇청소기는 고성능 3D 카메라를 통한 공간 및 장애물 인지로 주행성과 청소능력을 높였다. 특히, 바닥 모서리 청소에 효과적인 외형과 혁신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스마트 웨이터봇
스마트 웨이터봇

또한 스마트 웨이터봇은 스마트 기기로 주문이 가능하며, 자율주행을 통해 음료나 물건을 가져다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원하는 서비스를 구성하고 이를 제품에 반영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다.

유진로봇 신경철 대표는 "이번 CES 2014 참가는 새로운 서비스 로봇을 공개 및 미주시장 진출 확대 등 그 의미가 크다"며 "지난해 아이클레보가 서비스 로봇으로는 유일하게 3년 연속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되는 등,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둔 만큼, 올해도 더욱 발전하는 한 해가 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