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엑스기어, 유체 시뮬레이션 '플럭스' 발표
조은날
jyts2@naver.com
2012년 6월 25일, 에프엑스기어(대표 이창환, www.fxgear.net)가 6월 27일까지 제주도에서 열리는 KCGS2012(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에 참가하여 최근 개발한 유체 시뮬레이션 ‘FluX(플럭스)’를 발표한다고 전했다. FluX는 영화, 애니메이션 등을 제작 시 물이나 불, 연기 등과 같은 유체를 실제와 같이 정밀하게 표현할 수 있는 기술이다.
FluX는 유체 데이터를 ‘분산병렬처리(data-parallel distributed processing)’해 대용량의 유체 데이터를 계산/처리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다. 또, 사용자가 병렬연산에 대한 지식 없이도 쉽게 유체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FluX는 지난 20일 할리우드 영화시각효과(VFX) 전문가들이 참석한 ‘2012 글로벌 CT 포럼’에서 처음 공개돼 해외 전문가들로부터 기존의 해외 유체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보다 데이터 처리능력이 안정적이라는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번 학회에서 FluX를 발표하는 에프엑스기어의 최광진 기술이사는 “이번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는 국내 CG전문가들로부터 FluX를 검증 받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에프엑스기어는 지속적인 R&D를 통하여 전세계 CG시장을 선도하는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개발에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조은날(eunnar1@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