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S3’ 국내 출시

안수영 syahn@itdonga.com

제목을 입력하세요. (1)
제목을 입력하세요. (1)

2012년 6월 25일,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갤럭시S3'가 국내에 출시됐다.

삼성전자는 한국에서 '갤럭시S3' LTE와 3G 모델을 모두 출시해 국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통신 3사에 LTE 모델을 동시에 출시해 갤럭시S3의 성능과 LTE 서비스가 결합된 스마트폰 경험을 사용자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갤럭시S3의 3G 모델은 6월25일부터, LTE 모델은 7월 중 출시된다.

갤럭시S3는 전 세계 5,000만대 이상 판매된 삼성전자 '갤럭시S', '갤럭시S2'의 후속작이다. 갤럭시S3는 전작 대비 화면이 22% 커진 4.8인치 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또한 전작의 1,650mAh 보다 훨씬 늘어난 2,100mAh 대용량 배터리를 장착해, 전력 효율성을 높였다.

갤럭시S3는 얼굴과 눈을 인식해 사용자가 화면을 보고 있을 경우 자동으로 화면 꺼짐을 방지해주는 ‘스마트 스테이(Smart stay)’ 기능 및 총 10가지에 이르는 다양한 모션인식 기능을 탑재했다. 음성 인식 기능인 ‘S보이스(S Voice)’, 전작 대비 더욱 향상된 카메라와 동영상 재생 기능 및 더욱 편리해진 콘텐츠 공유 방법도 눈길을 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