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카오디오 'XAV-701BT' 출시
2012년 6월 12일, 소니코리아(www.sony.co.kr)가 카오디오 'XAV-701BT'를 출시했다. 카오디오 XAV-701BT에는 블루투스를 통한 음성통화 기능, 오디오 스트리밍 기능, 어드밴스드 사운드 엔진(Advanced Sound Engine)기술이 탑재되었다.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의 호환이 되며, DVD, USB 재생을 할 수 있는 올인원 시스템을 적용했다.
각각 다른 레벨의 볼륨을 동일한 수준으로 조정해주는 '자동 레벨 최적화(Automatic Level Optimizer)기술', 깊은 저음에서 최고 고음까지의 7개 대역 이퀄라이저가 모든 종류의 음악에 적합한 주파수를 제공하는 '7대역 이퀄라이저 기술', 차 내부의 스피커 출력을 청취자의 위치에 맞게 조정하는 '인텔리전트 타임 얼라인먼트(Intelligent Time Alignment)'기능이 적용되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 출시 예정인 '카 모드(car mode)'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뒤 연결하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애플리케이션들을 XAV-701BT에서 사용할 수 있는 '미러링크' 기능, 3D 홈 화면 기능, 손가락 터치를 따라 움직이는 그래픽 효과, 모니터 각도조절기능, 듀얼 USB 케이블 및 DVD 호환기능을 탑재했다. 한글 폰트를 지원한다.
글 / IT동아 허미혜(wowmihye@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