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사용자, 이젠 PC에서 카카오톡 즐긴다!

이문규 munch@itdonga.com

안드로이드 사용자, 이젠 PC에서 카카오톡 즐긴다!
(1)
안드로이드 사용자, 이젠 PC에서 카카오톡 즐긴다! (1)

2012년 5월 15일, 알서포트(대표 서형수, www.rsupport.com)는 삼성동 코엑스에서 5월 18일까지 열리는 '2012 월드IT쇼'에서 PC로 스마트폰을 제어할 수 있는 ‘모비즌(Mobizen)’ 베타버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모비즌은 안드로이드 OS가 탑재된 스마트폰의 화면을 PC에서 그대로 보면서 스마트폰의 기능과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

모비즌은 구글플레이 또는 삼성앱스에서 내려받은 모비즌 앱과 모비즌 홈페이지(www.mobizen.com)를 통해 PC에 설치한 모비즌 뷰어를 USB, Wi- Fi, 3G/LTE 등의 형태로 연결하면 된다. 연결이 되면 PC의 마우스와 키보드로 카카오톡 같은 스마트폰 메신저를 사용하는 등 스마트폰의 모든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또 스마트폰의 모든 파일과 연락처, SMS등의 정보들을 PC에 백업하고 보관할 수 있으며, 화면 위에 마우스로 글씨나 그림을 그릴 수 있고, 화면을 캡처할 수도 있다.

모비즌은 윈도XP 이상의 버전 PC와 안드로이드OS 2.2이상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구글플레이와 삼성앱스, 모비즌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