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5월, 스마트하게 놀아보자!
최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의 보급이 늘면서 야외활동을 할 때에도 이 스마트기기들을 사용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이에 야외활동이 잦은 5월을 맞이해, 야외활동용 스마트기기들이 많이 출시되었다.
바이크메이트의 스마트폰용 '바이크메이트 슬림3' 자전거 거치대는 이중으로 자전거와 스마폰을 고정해 주는 듀얼 세이프티락(dual safetylock) 시스템을 적용해 야외에서도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앞면 재질은 클린 터치 윈도필름을 장착해 부드럽게 스마트폰을 터치할 수 있게 했다.
최근 모바일 액세서리 전문기업 룩쏘가 출시한 아이폰4/4S용 '라이프프루프 케이스'는 2m 깊이의 물 속에서도 완전방수가 된다. 방수기능 이외에도 2m 높이에서 낙하 테스트를 거쳐 내구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겟엠의 뉴아이패드용 가죽케이스 '아이루 LS9N'은 장기간 사용해도 아이루만의 색상과 질감을 유지할수 있도록 제작됐다. 2단계 스탠드 모드(거치대)와 마그네틱 방식의 On/Off 스위치 기능인 '스마트 커버'도 지원한다.
버팔로에서 출시된 '네트워크 스토리지'는 안드로이드폰 및 아이폰 전용 웹액세스(WebAccess)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해 동영상, 사진, 음악, 문서 등을 스마트폰에서 재생하거나 볼 수 있다. 외부 활동 중에 촬영한 동영상, 사진 등을 송수신할 수도 있어 편리하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