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와이파이 기능을 탑재한 캠코더 VIXIA HF R32 출시
2012년 4월 9일,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www.canon-ci.co.kr)은 와이파이(Wi-Fi) 기능을 탑재한 풀 HD 캠코더 ‘VIXIA HF R32’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VIXIA HF R32는 와이파이 기능을 통해 촬영한 영상을 바로 스마트폰 및 PC와 공유할 수 있으며, 전용 애플리케이 '무비 업로더(Movie Uploader)'를 통해 촬영한 영상을 아이폰 및 아이패드로 전송해 재생할 수 있다. 또한 유투브나 페이스북 등에 업로드 할 수 있다..
VIXIA HF R32에는 약 328만 화소의 풀 HD CMOS 센서, 'DIGIC DV III' 이미지 프로세서, 38.5mm-1,232mm(35mm 필름 환산)의 광학 32배 줌을 지원하는 렌즈 등이 탑재돼 있다. 또한 인텔리전트 IS 기능을 탑재해, 이를 통해 촬영 상황에 맞는 흔들림 방지 기능을 제공한다. 내장 메모리로 32GB를 기본 탑재하고 있어 MP4 포맷 기준으로 최장 약 16시간 40분까지 촬영이 할 수 있다. 촬영 중 내장 메모리가 가득 차면 자동으로 SD카드(별매)로 전환돼 저장된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강동환 대표는 "새롭게 출시되는 VIXIA HF R32는 향상된 성능과 초보자도 쉽게 쓸 수 있는 편리함을 통해 동영상 촬영의 즐거움을 느끼게 해줄 것"이라며 "앞으로도 캐논은 우수한 제품을 출시해 국내 캠코더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