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스토리, 출시 3일 만에 500만 육박
2012년 3월 23일, 카카오는 새롭게 선보인 프로필 앨범 서비스 ‘카카오스토리’가 출시 3일만에 가입자 수 500만에 육박한다고 밝혔다.
카카오스토리는 서비스 런칭 당일 앱스토어 소셜부문 1위를 석권하고, 출시 하루 만에 앱스토어 무료인기 항목에서 전체 1위를 차지했다. 이틀이 지난 22일, 300만 가입자 수를 돌파했으며, 23일 오전 470만을 넘어섰다. 가입자수는 시간이 지날수록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 카카오스토리는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전체 인기 무료 앱 부문과 항목별 소셜 네트워크 부문에서 1위를 석권하고 있다. 또한 네이버, 다음, 네이트 등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 1위에 올라오는 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정용준 카카오스토리 TF장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UI와 핵심 기능 위주로 구성한 것이 적중했다”라며, “이로써 카카오톡은 강력한 네트워크 파워를 입증하고, 향후 모바일 플랫폼으로서 기반을 견고히 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카카오스토리는 풍부한 사진 콘텐츠 기반의 새로운 프로필 앨범 서비스다. 나만의 사진과 글로 일상의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할 수 있다. 카카오톡 미니프로필과 연동, 사진 필터, 다섯 가지 감정표현과 댓글 달기 등 쉽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