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 고성능 인물렌즈 및 접사렌즈 출시
2012년 2월 17일, 올림푸스한국(대표 방일석, www.olympus.co.kr)은 인물렌즈 ‘M.ZUIKO 디지털 ED 75mm F1.8’과 접사렌즈 ‘M.ZUIKO 디지털 ED 60mm F2.8 매크로(Macro)’ 등 고성능 렌즈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M.ZUIKO 디지털 ED 75mm F1.8 인물렌즈는 높은 해상도를 자랑하는 대구경 광각 렌즈다. F1.8의 밝은 조리개 값으로 스튜디오 촬영이나 무대, 실내 스포츠 촬영에 적합하다. 앞서 출시된 인물렌즈 ‘M.ZUIKO 디지털 45mm F1.8’보다 더 먼 거리에서 인물사진을 촬영할 때 적합하다.
M.ZUIKO 디지털 ED 60mm F2.8 매크로 접사렌즈는 올림푸스 하이브리드 DSLR 전용렌즈 중 처음으로 출시되는 매트로 렌즈다. 최단 촬영거리 0.19m, 1:1 등배율 지원 (35mm환산시 2배) 등을 제공한다. 꽃, 곤충 등의 근접촬영시 적합하며, 방진, 방적 구조로 설계해 야외촬영시 편리하다.
올림푸스한국 전략경영실 김준호 이사는 “올림푸스는 최근 국내 하이브리드 DSLR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라며, “앞으로 전용 렌즈군을 더욱 확대하여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시장의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신제품 렌즈 2종은 전 세계적으로 연내 출시 할 예정이며, 가격은 미정이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