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러브, 맥북용 모바일 액세서리 '2012 iF 디자인' 상 수상
2012년 1월 31일, 모바일 주변기기 전문기업 아이러브(www.i-Luv.com)는 자사의 맥북(MacBook)용 어댑터와 케이블 전 제품이 ‘2012 iF 디자인’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iF 디자인 상은 디자인과 성능이 탁월한 제품 등에 수여하는 상으로, 모바일 액세서리 분야에서 상을 받은 것은 아이러브가 처음이다.
아이러브측은 맥북용 어댑터와 케이블 제품들이 모두 디자인과 성능 면에서 심사위원들로부터 매우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 제품들은 모두 애플 맥북과 같은 알루미늄 실버톤으로 제작됐다. 반면 애플 사 자체 생산 각종 케이블과 어댑터 등은 모두 흰색 위주다.
또한 2개의 USB 포트와 CF, SD/MS/xD, micro SD 카드용 슬롯을 제공하는 USB 허브 일체형 메모리 카드 리더기(모델명 iCB718)는 맥북의 확장성을 보완해주며, 비디오와 오디오 신호를 동시에 출력 가능한 맥 미니디스플레이 HDMI 어댑터(모델명 iCB703)는 차세대 인터페이스인 '썬더볼트'를 채택했다.
아이러브 마케팅 관계자는 "새롭게 출시한 맥북용 어댑터와 케이블 제품이 맥북의 문제점을 보완해줄 것"이라며, "애플 디자인에 익숙한 애플 마니아들의 감성에도 잘 맞는다"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