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에릭슨, 엑스페리아 아크 및 레이에 업그레이드 실시
2011년 11월 7일, 소니에릭슨코리아(대표 한연희)는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아크(XPERIA arc)'와 '엑스페리아 레이(XPERIA ray)'에 성능 안정화 및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PC와 연결하면 자동으로 실행되는 PC 컴패니언(PC Companion) 프로그램을 통해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이번 업그레이드에는 안드로이드 2.3.4와 입체감이 살아있는 ‘3D 스위프 파노라마(3D Sweep Panorama)’촬영, 라이브 음악을 듣는 듯한 경험을 선사하는 ‘xLOUD’ 등의 기술을 추가했다. 그리고 페이스북의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페이스북 인사이드 엑스페리아(Facebook inside XPERIA) 2.0’도 탑재했다. 이외에도 자신이 원하는 색상으로 테마를 쉽게 변경을 할 수 있는 ‘테마 설정’ 기능, 화면 종료버튼을 오래 눌러 캡쳐하는 기능, 단축번호 통화, 즐겨찾기 등 개선된 연락처 기능을 새로 탑재했다.
소니에릭슨코리아의 한연희 대표는 “소니 에릭슨은 최신 안드로이드 OS 업그레이드와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기업”이라며, “앞으로도 기존 고객이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업그레이드 및 제품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소니 에릭슨 엑스페리아 통합 홈페이지(www.xperia.co.kr) 및 소니 에릭슨 코리아 페이스북 팬페이지(www.facebook.com/sonyericsson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천상구(cheonsg@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