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구글과 두번째 합작 스마트폰 '갤럭시 넥서스' 공개

2011년 10월 19일, 삼성전자와 구글은 홍콩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삼성 구글 미디어 행사를 통해, 구글의 새로운 플랫폼인 '아이스크림샌드위치'를 탑재한 갤럭시 넥서스를 공개했다. 이 날 행사에는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신종균 사장과 구글의 앤디 루빈 부사장이 직접 참석했다.

이 날 신종균 사장은 "삼성전자와 구글이 또 한 번 협력하여 아이스크림샌드위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한 스마트폰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이번에 공개한 갤럭시 넥서스는 멀티태스킹 강화와 더욱 빨라진 웹서핑 속도, 다양해진 위젯 설정, 카메라 진입/촬영/연사 속도, 촬영시 손떨림방지 등의 업그레이드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NFC 기능을 통해서 웹페이지, 유튜브 영상,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링크 등을 페어링 절차 없이 바로 공유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빔 기능을 탑재했다. 또한, 카메라를 통해 사용자 얼굴을 인식하여 잠금을 해제하는 페이스 언락 등의 기능도 탑재했다.

삼성전자, 구글과 두번째 합작 스마트폰 '갤럭시 넥서스' 공개
(1)
삼성전자, 구글과 두번째 합작 스마트폰 '갤럭시 넥서스' 공개 (1)

갤럭시 넥서스 화면은 16:9 비율의 HD 슈퍼 아몰레드로 해상도는 1280×720이다. 특히 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는 고화질 영상통화, 실시간 VOD 서비스, 720p 유튜브 영상 지원 등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를 빠른 속도로 끊김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한편, 갤럭시 넥서스는 11월부터 유럽시장을 시작으로 전 세계에 출시하고, 한국은 연내 출시 예정이다. 향후 LTE 모델도 선보일 계획이다.

글 / IT동아 천상구(cheonsg@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