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S랩스, PC에서 홈시어터 사운드를 들을 수 있는 오디오 프로그램 출시
2011년 9월 15일, SRS랩스는 PC에서 홈시어터와 같은 HD급 사운드를 들을 수 있는 오디오 소프트웨어 ‘SRS Audio Essentials(오디오 에센셜, 이하 AE)’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AE를 이용하면 음악, 영화, 게임, 유튜브 등 모든 종류의 콘텐츠에 최적화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 AE의 인터페이스도 간단하다. AE의 인터페이스는 콘텐츠의 종류, 사이즈, 스피커의 수, 사용하는 헤드폰, 콘텐츠 소스 등 다양한 변수를 쉽게 파악할 수 있게 제작되었다. 때문에 음향심리 처리, 베이스 향상, 사운드 영역 확장, 볼륨 레벨링 및 볼륨 최대화, 보컬 명료도 등 다양한 기능들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SRS랩스 코리아의 김정택 지사장은 "AE는 SRS랩스의 노력과 기술력이 있는 소프트웨어로, 노트북으로 음악을 듣거나 동영상 감상 또는 게임을 즐기는 사용자라면 꼭 설치해 보길 권한다”라고 말했다.
AE는 주요 PC 미디어 플레이어와 스트리밍 콘텐츠 서비스를 모두 지원하며, SRS 랩스 글로벌 홈페이지(www.srslabs.com/audioessentials)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무료버전은 기능이 제한적으로 제공되며, 모든 기능이 적용된 풀 버전은 29.99달러에 구매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