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네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지니 6.0버전 출시
전자지도 및 위치기반서비스 기업 현대엠엔소프트(대표 유영수, www.hyundai-mnsoft.com)는 네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지니 6.0'버전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버전은 전 버전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선했고 빨라진 목적지 검색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또 추가된 '검색결과 내 재검색'은 인터넷 검색 엔진에서 사용되는 결과 내 재검색 기능을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에 적용한 것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검색결과를 보다 빨리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검색결과 중에 동일한 상호가 많을 경우 검색지를 지도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목적지 프리뷰' 기능과 기존 지니의 '별별검색'을 개선한 '자동 슬래시 검색'도 지원한다.
이 밖에도 검색결과에서 목적지만 길게 누르면, 바로 안내 화면으로 넘어가는 'Long Tab'기능을 추가했다. 이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최단, 추천, 무료, 고속 등 경로에 따른 소요시간, 요금 등의 정보를 지도상에서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
현대엠엔소프트 AM사업실 전영만 이사는 "이번에 업그레이드하여 출시한 지니 6.0의 주요 개선사항들은 모두 고객이 보다 편리하고 빠르게 이용하는 데에 중점을 두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운전 편의와 안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제품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현대엠엔소프트는 지니6.0 출시를 기념해 지니 홈페이지(www.gini.co.kr)에서 지니 6.0 기능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블랙박스를 제공하며, 이벤트를 참여하는 선착순 1명에게는 영화예매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33일간 펼칠 예정이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