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스, 사양 개선된 신형 U36SD 노트북 출시
아수스(지사장 케빈 두, http://kr.asus.com)는 2세대 인텔 i5 CPU와 지포스 GT 520M GPU를 탑재한 'U36SD'를 8월 중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또한 예약 구매를 할 경우 아수스 정품 ODD도 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지난 3월부터 발매했던 모델이 업그레이드 된 것으로 기존 1세대 인텔 i5 CPU가 2세대로, 지포스 310M 그래픽이 지포스 GT 520M 그래픽으로 교체됐다. 그 외의 나노코팅, 두께, 무게, USB 3.0 등 기존 U36 모델의 장점은 그대로다.
아수스 U36SD는 인텔 i5 2410M CPU와 1GB 그래픽 메모리가 포함된 엔비디아 지포스 520M GPU를 탑재했다. 또한 두께 19mm, 무게 1.4Kg, 1.6Kg의 울트라 슬림 노트북으로, 3D 게임 등 고사양 작업에도 안정적인 작동을 위해 듀얼 히트파이프 기술, PCB 열방출 기술 등 아수스의 주기판 및 노트북 제조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다. 아울러 노트북 주기판의 볼트 체결부 주변으로 여러개의 작은 홀을 만들어 노트북 내부의 열 순환을 빠르다. 이를 통해 U36SD 사용자는 19mm 이하의 초울트라 슬림 노트북이 가지는 고질적인 고발열로 인한 불쾌함 없이 사용 가능하다.
이 제품은 CPU 클럭뿐만 아니라 메모리, 시스템 클럭까지 조절되는 수퍼 하이브리드 엔진(Super Hybrid Engine)이 채용된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같은 셀의 배터리에서 약 30분~1시간을 더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국내에 판매되는 모델의 경우 8셀 배터리가 제공돼 사용 패턴에 따라 최대 8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USB 3.0 포트를 갖췄다.
아수스코리아 곽문영 마케팅 팀장은 "아수스 U36SD는 기존 모델의 인기를 이어가며 2세대 인텔 i5 울트라 슬림 노트북 시장을 다시 한번 제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특히 국내 유저들의 반응을 고려해 SSD 120GB가 탑재된 프리미엄 모델이나 일본 등에서 인기가 높은 화이트 컬러의 모델도 검토 중이다"고 밝혔다.
아수스 U36SD는 블랙과 실버 두가지 모델로 출시되며 11번가, G마켓 등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8월 중순부터 예약 판매에 돌입한다. 특히 U36 모델에 보여준 그간의 성원에 감사하는 의미로 예약 구매자에게는 아수스 정품 ODD를 선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예약 판매 및 제품 가격은 국내 아수스 노트북 공식 유통사인 네오노트(02-715-5890)에 문의하면 되고, 제품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아수스 홈페이지(www.asus.com)에서 U36SD를 검색하면 된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