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파이널 컷 프로 X' 발표
지난 2011년 6월 21일, 애플은 파이널 컷 프로 X(Final Cut Pro X)를 발표했다고 전했다.
파이널 컷 프로는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로, 이번에 발표된 파이널 컷 프로 X는 촬영 타입, 미디어, 인물에 따라 콘텐츠 분류해 주는 Content Auto-Analysis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기능은 동영상을 가져올때 사용자의 미디어를 스캔한 후 유용한 정보를 콘텐츠에 태그해 주는 역할을 한다. 또 사용자가 원하는 곳 어디에든 클립을 추가하거나 배치할 수 있는 Magnetic Timeline 기능도 갖췄다.
이번 파이널 컷 프로 X는 최신의 Mac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모든 장점을 활용할 수 있으며, 강력한 오디오 편집 기능과 색 보정 도구를 탑재했다.
애플 월드 와이드 프로덕트 마케팅 수석 부사장 필립 쉴러는 “파이널 컷 프로 X는 전문가용 비디오 편집에 있어서 큰 발전을 보여준 제품"이라며, "전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프로 편집자들도 놀라워했다"라고 언급했다.
아카데미 상을 수상했던 필름 편집자 앵거스 월(Angus Wall)은 "파이널 컷 프로 X는 현대적이고 빠르며 모든 기술적 디테일들을 적극적으로 관리하면서 동시에 사용자가 자신의 스토리를 가장 창조적인 방식으로 이야기하는데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준다"라고 말했다.
한편, 파이널 컷 프로 X는 Mac 앱스토어에서 $299.99에 구입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