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스마트 청구서로 화기愛愛(애애)' 이벤트 실시

지난 2011년 5월 5일, SK텔레콤(총괄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은 현재 종이청구서를 받고 있는 자사의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스마트 청구서로 화기愛愛(애애)' 이벤트를 오는 5월 19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제목을 입력하세요. (1)
제목을 입력하세요. (1)

이번에 실시하는 이벤트는 그린 캠페인의 일환으로 종이 사용을 줄여 환경을 보호하고 청구서 분실걱정 없이 고객정보 보호를 강화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SK텔레콤 스마트폰 사용고객은 '스마트 청구서'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을 내려 받아 사용하고, 일반폰 사용고객은 모바일 M청구서 또는 이메일 청구서를 사용하자는 이벤트로, T월드 웹사이트(www.tworld.co.kr)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스마트 청구서로 전환 신청을 하면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한민족 복지재단, 기아대책, 사랑밭과 같은 NGO단체와 연계하여 장애인 및 다문화 가정을 위한 캠프를 지원하고, 아프리카 아동을 돕기위한 의료 키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이벤트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스마트 청구서로 1만 명 전환 시에는 참여 고객들에게 영화예매권 2매(100명)를, 한민족 복지재단을 통해서는 다문화 가정 어린이 여름캠프(30명)를 지원한다. 3만 명 전환 시에는 참여 고객들에게 베스킨라빈스 1만 원 교환권(300명)을, 기아대책을 통해서는 아프리카 말라위에 의료키트(300명)를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5만 명 이상 전환 시에는 참여 고객들에게 갤럭시탭(5명), 파리파게뜨 미니 치즈케이크(1000명)을 제공하고, NGO 단체인 '사랑밭’을 통해서는 장애우/다문화 가정 대상의 희망캠프(60명)를 지원한다.

한편, SK텔레콤은 스마트 청구서 전환을 추천하는 SMS 이벤트도 실시한다. 50명의 지인을 스마트 청구서로 전환시킨 선착순 30명에게 자전거를, 참여한 전원에게는 추첨을 통해 외식상품권(5만 원)을 제공한다.

SK텔레콤 한권희 고객중심 경영실장은는 "이번 이벤트는 종이 청구서를 줄여 환경을 보호하자는 취지와 함께, 종이청구서의 분실을 막아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주소지 변경 등의 고객불편을 최소화 하는데 일차적인 취지가 있다"라며, "더 나아가 국내는 물론 아프리카 등지에서 소외받는 이웃들을 NGO단체와 함께 도움으로써 환경 보호와 이웃 사랑에 앞장서고자 한다"고 말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