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얇은 외장하드 '고플렉스 슬림' 선보여
씨게이트 테크놀로지(www.seagate.com)는 '씨게이트 고플렉스 슬림(GoFlex Slim)'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고플렉스 슬림은 두께가 9mm인 2.5인치 휴대용 외장하드로 여권보다 작은 사이즈와 디자인으로 가방이나 주머니 속에도 휴대할 수 있을 정도다.
고플렉스 슬림은 320GB의 저장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7,200 RPM의 동작 속도와 기존 USB 2.0 대비 최대 10배가 빠른 USB 3.0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또한 기존 USB 2.0 인터페이스와도 호환이 가능하다.
고플렉스 슬림은 기존의 고플렉스 제품군과 마찬가지로 윈도우와 맥OS를 함께 지원해 별도의 포맷이나 성능 저하 없이 일반 PC 및 맥 PC 모두에서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드라이브 내부에 프리미엄 백업 소프트웨어를 탑재하고 있어 자동 백업은 물론, 개인별 백업 주기 및 방법 설정, 파일 및 폴더 암호화 등의 부가기능을 제공한다.
씨게이트의 아태 및 일본 지역 총괄인 테반셍(Teh BanSeng) 수석 부사장은 "넷북이나 울트라씬 노트북 등은 저장용량의 한계가 있기 때문에 고플렉스 슬림이 이들 제품과 결합되면 모바일 라이프를 구현하는데 이상적인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