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와콤, 아이패드용 액세서리 '뱀부 스타일러스' 출시
2011년 4월 20일, 한국와콤(대표이사 서석건, www.wacomkorea.com)은 애플 아이패드(iPad)용 펜 액세서리인 '뱀부 스타일러스(Bamboo Stylus)'를 발표했다. 뱀부 스타일러스는 아이패드에서 필기, 스케칭, 드로잉 및 다양한 형식의 입력을 할 때 쉽고,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다.
뱀부 스타일러스는 비즈니스 미팅이나 강의를 들을 때 보다 정확하고 정밀하게 필기를 할 수 있고, 이동 중에 갑자기 떠오른 아이디어 등을 간단히 스케치할 때에도 유용하다. 특히 디자이너처럼 창의적인 작업 및 직업에 종사하는 사용자들에게 딱이다. 또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사용하기 편리하며, 스타일러스를 활용한 세밀한 컨트롤도 가능하다.
한국와콤 성상희 차장은 "뱀부 스타일러스는 아이패드 사용자들을 위한 액세서리의 일종으로 기존 와콤의 펜 태블릿이 가지는 필압 기반의 펜이 아닌 간단한 드로잉과 필기, 스케칭을 할 수 있는 스타일러스”라며 “와콤의 브랜드 가치를 지닌 뱀부 스타일러스는 디자인이나 기능 면에서 다른 제품과 차별화되었다. 국내에도 아이패드를 비롯한 정전식 패드류 사용자들이 많이 있어서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