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TV, LG 시네마3D GSL May 개막전 시작
곰TV는 19일 오후 6시 10분 코드 S 32강 개막전을 시작으로 약 한 달간 진행되는 LG 시네마3D GSL May에 본격 돌입한다고 밝혔다.
곰TV가 주최하고 LG전자와 인텔코리아가 공동 스폰서로 참여하는 이번 대회는 2011 GSL(Global StarCraft II League) 투어의 세 번째 정규 리그다.
19일 코드 S에서는 '프통령' 장민철, '투신' 박성준, '해병왕' 이정훈, '천재' 이윤열, '대마왕' 임재덕 선수를 비롯하여 조나단 월시(Jinro), 황강호, 강초원, 김영진, 김승철 선수 등 GSL의 선수들이 총 출동해 정규리그를 손꼽아 기다리던 팬들에게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19일 개막전에서 베일에 싸여 있는 LG 시네마3D GSL May 걸그룹이 최초 공개된다. 현재 GSL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 중에 있는 'GSL May 걸그룹 맞히기' 이벤트에 많은 e스포츠 팬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팬들은 각 걸그룹의 이미지와 GSL 연관성, 개인 선호도 등을 통해 GSL May 걸그룹이 누가 될 것인지 분석하며 관심을 드러내고 있다. GSL May 걸그룹 맞히기 이벤트는 19일 오후 6시 종료된다.
한편 GSL의 하위 그룹인 코드 A 경기는 18일 시작된다. 코드 S 진출을 위해 치열한 경쟁을 시작하는 첫 번째 조에는 문성원, 김유종 선수를 비롯하여 새로운 신예들이 경기를 펼친다. 특히 이번 LG 시네마3D GSL May 코드 A 리그에는 임요환, 정종현, 이동녕, 이형섭 선수 등 GSL 강호들이 대거 출전해 코드 S 버금가는 치열한 경기 양상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
곰TV 오승민 PD는 "시즌이 지날수록 높아져 가는 선수들의 기량에 이번 시즌에는 또 어떤 새로운 전략과 신예들이 등장할지 기대가 크다"라며, "GSL을 사랑해 주시는 수많은 팬들이 보다 즐겁게 경기를 즐기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LG 시네마3D GSL May의 모든 경기는 GSL 공식 홈페이지(http://esports.gomtv.com/gsl)와 곰TV GSL 채널(http://ch.gomtv.com/450) 또는 애니박스 채널을 통한 케이블TV, 위성방송, 위성DMB 그리고 IPTV Olleh TV에서 생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