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로스, 커뮤니티 기능 강화한 ‘TV맛집 시즌2’ 오픈
인크로스(대표 이재원)는 기존의 TV맛집에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하고, 테마별 맛집 등 스토리가 있는 맛집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TV맛집 시즌2’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오픈한 ‘TV맛집 시즌2’는 회원들 간의 커뮤니티 기능을 한층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회원들이 맛본 음식을 한 줄 후기로 남겨 다른 회원들과 공유할 수 있는 ‘오늘은 뭐’ 메뉴를 추가 신설했으며, 맛집 뿐만 아니라 자유로운 주제의 이야기들을 회원들과 나눌 수 있는 공간인 ‘맛있는 수다’ 메뉴도 추가해 커뮤니티를 활성화시켰다. 또 TV맛집 운영자들이 회원들에게 못다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영자이야기’ 메뉴를 통해 기타정보를 추가 제공한다.
특히 프로야구 시즌개막에 맞춘 야구장 주변 맛집, 계절별 맛집, 데이트 하기 좋은 맛집 등 하나의 주제를 갖고 진행하는 ‘테마별 맛집’ 메뉴를 추가해 테마에 따라 맛집 서비스를 즐길 수 있고, TV맛집 1기 리포터들이 직접 다녀온 맛집을 추천해주는 ‘맛집 리포터’ 메뉴를 통해 보다 생생한 맛집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 밖에 최신 TV맛집과 지역별 맛집 목록에서 최신순, 스크랩순, 인기순, 프로그램순으로 정렬 기능을 추가했으며, 각 검색항목은 업종별로 추가 구분이 가능하다. 또 맛집 별 방문횟수를 체크하게 해 인기도 측정에 반영하고, 기존의 맛집 토크에 댓글 기능을 추가한 것도 눈에 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