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 CJ, ‘스마트 TV 뮤직 서비스’ 선보여
LG전자(대표 구본준, www.lge.co.kr)가 종합 콘텐츠 기업인 CJ E&M 음악공연 사업부문(부문대표 김병석)과 손잡고 뮤직비디오와 라이브 공연 VOD 등을 포함, 총 6,000여 편의 음악 콘텐츠를 스마트 TV에 탑재했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LG 스마트TV 구입 고객은 국내 최대 음악 포털 사이트인 엠넷닷컴(www.mnet.com)이 보유한 방대한 양의 음악 관련 콘텐츠 중3,600여 편에 달하는 국내 인기 가수들의 뮤직비디오와 라이브 공연 영상 VOD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게 됐다.
또, 최근 케이블 TV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던 와 국내 최고 가수들이 출연하는 가요 순위 프로그램 , 연예계 소식을 전하는 <와이드 연예뉴스> 등 총 2,400여 편의 ‘채널 Mnet’ 인기 방송 콘텐츠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LG전자 스마트TV 전용 동작인식 리모콘인 ‘매직 모션 리모컨’을 활용, 쉽고 간편하게 음악 콘텐츠를 이용 할 수 있다. 이 리모콘은 PC 마우스처럼 손의 움직임에 따라 커서를 자유 자재로 움직여, 한 기능을 사용키 위해 10회 가까이 버튼을 눌러야 하는 기존 스마트TV 리모콘과 달리 원하는 뮤직비디오 및 방송 콘텐츠 영상을 빠르게 실행한다.
LG전자 스마트TV 팀장 서영재 상무는 “지금까지 PC와 스마트폰으로 이용할 수 있었던 엠넷닷컴(Mnet.com) 서비스가 LG와 CJ의 협력으로 대화면 스마트TV를 통해 즐길 수 있다는데 의의가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스마트TV 뮤직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6월 말까지 엠넷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