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K리그 및 AFC 챔피언스리그 전 경기 생중계
2011년 3월 9일, 나우콤(대표 문용식)이 서비스하고 있는 인터넷개인방송 아프리카TV(www.afreeca.com)는 지난주 개막한 2011 K리그와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전 경기를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이번 생중계는 TV중계가 되지 않는 경기에 대해서도 각 구단과 협약을 맺어 자체 중계를 진행 할 예정이며, 하이라이트 영상 VOD도 제공할 계획이다.
지금까지 아프리카TV는 2009-2010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010 K리그, 2010 남아공 월드컵, 2010 카타르 아시안컵 등 주요 축구 경기를 생중계해왔으며, 경기 하이라이트VOD, 다시보기 영상 등 축구팬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생중계도 아프리카TV만의 고화질 서비스와 실시간 VOD서비스를 제공, 함께 경기를 시청하며 흥미를 북돋을 수 있는 콘텐츠로 구현할 예정이다.
아프리카TV 김진석 이사는 “그 동안 많은 경기를 생중계하면서 얻은 아프리카TV만의 노하우로 이번 생중계 역시 고화질과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인터넷뿐만 아니라 모바일, 태블릿PC에서도 방송 시청이 가능해 시청자수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