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엠텍, 듀얼 GPU 탑재한 사파이어 라데온 HD 6990 출시
컴퓨터 그래픽카드 업체인 (주)이엠텍아이엔씨(대표:이덕수, www.emtekinc.com)는 AMD의 듀얼 GPU를 탑재한 하이엔드 그래픽카드인 '사파이어 라데온(Sapphire Radeon) HD 6990 4GB GDDR5'를 출시하였다.
본 제품은 AMD의 어드밴스 패러랠 프로세싱(Advanced Parallel Processing) 기술을 적용하여 2개의 GPU를 연결하고 각각 1,536개의 스트림 프로세서를 가진 AMD의 4세대 테라스케일(TeraScale)그래픽 엔진을 탑재하여 사물의 사실적인 표현이 가능하고 높은 3D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토글 스위치로 손쉽게 전환할 수 있는 듀얼 바이오스를 탑재하여 퍼포먼스 모드(Performance Mode)와 익스트림 퍼포먼스 모드(Extreme Performance Mode)로 손쉬운 변경이 가능하며, 퍼포먼스 모드에서는 830MHz로 익스트림 퍼포먼스 모드에서는 880MHz로 GPU의 동작속도를 바꿀 수 있다.
이 밖에도 소비전력 저감을 위한 능동형 전원 관리 기술인 ATI 파워 플레이(PowerPlay) 기술과 함께 GPU의 활동을 실시간으로 감지하여 소비전력 대비 성능의 균형을 자동 조정해주는 AMD 파워 튠(Power Tune) 기술도 함께 포함되어 있는 것도 특징이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