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아이패드용 DMB 수신기 '잘 나가네'
아이큐브(대표 강성재 www.icube.co.kr)는 최근 출시한 아이패드/아이폰/아이팟터치용 지상파DMB 수신기 'tivizenDMB(iPD-100, 이하 티비젠DMB)'가 국내시장과 일본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애플 액세서리 전문유통업체인 SDF인터내셔널(대표 유승복)을 통해 유통되고 있는 '티비젠DMB'는 출시 2개월 만에 국내시장에서 35,000대를 판매했으며, 일본 IT유통업체인 버팔로에 수출한 10만대 중 85,000여대가 판매되며 '티비젠DMB'의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한국과 일본 시장은 지상파 DMB 서비스가 비교적 원활하고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사용자가 다른 국가들보다 상대적으로 많아 티비젠DMB 판매 실적이 좋은 것으로 아이큐브측은 분석했다. 또한 사용하기 편리하고, 고품질 DMB 서비스를 지원하면서도 5만원대로 출시되어 소비자들의 부담도 크게 줄인 점 등도 판매 활성화에 크게 기여 했다.
또한 아이폰 사용자가 200만을 넘은 상황에서 우리나라 1위 통신업체인 SK텔레콤에서 조만간 아이폰이 판매할 예정이어서 제품 수요는 더욱 늘어날 전망으로 내다봤다. 또한 3월부터는 프로야구 시범 경기가 시작되기 때문에 DMB 시청자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이동형 제품답게 연속 3시간 이상 수신이 가능한 내장형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채택했으며 충전은 아이폰 충전기나 USB 케이블을 PC에 연결하여 편리하게 사용하면 된다. 판매처 정보는 티비젠 닷컴 홈페이지(www.tivizen.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