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드웨어, 애플리케이션 스위치 '알테온 10000' 발표

김영우 pengo@itdonga.com

통합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솔루션 및 보안 업체인 라드웨어(대표 김도건, www.radware.com)가 하이엔드 애플리케이션 스위치 Alteon(알테온) 10000을 출시하고 대형 데이터센터 및 캐리어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고 밝혔다.

라드웨어, 애플리케이션 스위치 '알테온 10000' 발표 (1)
라드웨어, 애플리케이션 스위치 '알테온 10000' 발표 (1)

이번에 출시된 알테온 10000은 라드웨어의 차세대 하드웨어 플랫폼을 통해 최대 80Gbps 쓰루풋의 성능을 지원한다. 특히, 인터넷, 동영상, 모바일, 중요 비즈니스 및 네트워크 서비스, SIP 및 LTE망을 기반으로 한 음성통화 기술인 VoLTE 등 최근 용량 급증의 과제를 안고 있는 캐리어 사업자들에게 적합한 ATCA(Advanced Telecommunications Computing Architecture) 표준 스위치 플랫폼을 채택했다.

또한 알테온 10000은 여러 개의 CPU를 통해 부하를 분산 처리해 리소스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알테온 고유의 가상 매트릭스 아키텍처(VMA, Virtual Matrix Architecture)를 채택, 처리 성능을 극대화 시켰으며 하이퍼바이저 기반의 가상화 기술을 통해 단일 플랫폼에서 멀티 ADC 유닛을 제공하는 ADC 가상화 기술을 제공, 대형 데이터센터 및 캐리어 사업자가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라드웨어코리아 김도건 대표는 “라드웨어는 섀시 기반의 하이엔드 ADC플랫폼인 알테온 10000을 출시함으로써 1G부터 최고 80G에 이르는 ADC 전체 라인업을 새롭게 완성했다” 며 “알테온10000 은 데이터센터의 네트워크 통합, 모바일 캐리어의 4G/LTE 데이터 서비스 에지 및 대용량 ADC 가상화 서비스에 매우 적합한 솔루션”이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