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드웨어, 애플리케이션 스위치 '알테온 10000' 발표
통합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솔루션 및 보안 업체인 라드웨어(대표 김도건, www.radware.com)가 하이엔드 애플리케이션 스위치 Alteon(알테온) 10000을 출시하고 대형 데이터센터 및 캐리어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알테온 10000은 라드웨어의 차세대 하드웨어 플랫폼을 통해 최대 80Gbps 쓰루풋의 성능을 지원한다. 특히, 인터넷, 동영상, 모바일, 중요 비즈니스 및 네트워크 서비스, SIP 및 LTE망을 기반으로 한 음성통화 기술인 VoLTE 등 최근 용량 급증의 과제를 안고 있는 캐리어 사업자들에게 적합한 ATCA(Advanced Telecommunications Computing Architecture) 표준 스위치 플랫폼을 채택했다.
또한 알테온 10000은 여러 개의 CPU를 통해 부하를 분산 처리해 리소스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알테온 고유의 가상 매트릭스 아키텍처(VMA, Virtual Matrix Architecture)를 채택, 처리 성능을 극대화 시켰으며 하이퍼바이저 기반의 가상화 기술을 통해 단일 플랫폼에서 멀티 ADC 유닛을 제공하는 ADC 가상화 기술을 제공, 대형 데이터센터 및 캐리어 사업자가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라드웨어코리아 김도건 대표는 “라드웨어는 섀시 기반의 하이엔드 ADC플랫폼인 알테온 10000을 출시함으로써 1G부터 최고 80G에 이르는 ADC 전체 라인업을 새롭게 완성했다” 며 “알테온10000 은 데이터센터의 네트워크 통합, 모바일 캐리어의 4G/LTE 데이터 서비스 에지 및 대용량 ADC 가상화 서비스에 매우 적합한 솔루션”이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