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매니아, 게임용 고급 기계식 키보드 DK-9008 출시
키보드, 마우스 등의 입출력기기 전문 업체인 (주)아이오매니아(대표 한만혁, www.iomania.co.kr)는 게임용 고급 기계식 키보드인 DK-9008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대만의 Ducky Channel사가 제조한 것으로, 아이오매니아가 최근 출시한 키보드 중 가장 균형잡인 제품이라 할 만큼 다양한 기본 기능 및 추가 기능을 갖추고 있다.
우선, 대다수의 기계식 키보드와 같이 DK-9008 역시 체리 MX 스위치를 내장하였으며 철로 된 보강 프레임을 사용 외부 충격에서 기판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보다 단단하고 안정감 키감을 보여준다. 또한 고급형 기계식 키보드답게 강화 플라스틱으로 상판과 하판이 견고하게 결합되어 있고, 좌우 여백이 없는 디자인 구성, 동시 무한 키 입력을 지원하는 N키 롤오버 기능, 키보드 이용이 편리하도록 착탈식 USB 케이블 연결을 지원한다.
이외에 우측의 FN 키와 F1~F7 펑션 키를 조합하여 멀티미디어 어플리케이션을 적절하게 제어할 수 있고, 게임 사용자나 맥킨토시 사용자, 리눅스 사용자를 위해 FN 키와 F9~F11 키 조합으로 윈도우 키 기능 정지(게임 사용자 대응) Ctrl 키와 Caps Lock 키 위치 교환(리눅스 사용자 대응), ALT 키와 윈도우 키 위치 교환 (맥킨토시 사용자 대등) 등의 기능도 가지고 있다.
DK-9008은 기타 악세서리 부분에도 많은 신경을 썼는데 키보드를 덮는 블래스터 커버 외에도, 별도의 파우치를 사용하여 키보드를 이중으로 보호하고 있으며, 옵션으로 제공되는 착탈식 USB 케이블 역시도 USB 단자 부분을 금도금 처리 및 저항 처리를 하여 보다 안정적인 기기 접속을 돕고 있다. 또한 기본 번들로 보라색의 WASD 컬러 키캡과 붉은 색의 ESC 컬러 키캡을 제공하며, 사용자가 키캡을 손쉽게 빼고 꼽을 수 있게 키캡 리무버도 포함하고 있다.
DK-9008 키보드는 클릭, 넌클릭, 리니어 스위치의 세가지 옵션으로 판매되며 권장 소비자 가격은 125,000 (부가가치세 포함)원이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