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슈퍼스타K의 리얼 성공스토리 담은 ‘슈스케탭송’ 공개
삼성전자는 2010년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구었던 슈퍼스타K 4인방 허각, 존박, 장재인, 강승윤의 리얼 성공스토리를 담은 뮤직비디오와 음원이 오늘 전격 공개 된다고 밝혔다.
이 뮤직비디오는 삼성전자 애니콜의 갤럭시탭 브랜디드 컨텐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6일 오전 '슈퍼스타K Top4와 함께하는 Life is Tab 쇼케이스'를 열고, 오늘부터 브랜디드 컨텐츠 풀버전 및 음원을 전격 공개하는 등 '갤럭시 탭' 브랜디드 컨텐츠 캠페인 활동을 본격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1일에 예고편은 공개되었는데, 많은 관심을 끌어왔다.
이번 브랜디드 컨텐츠는 4인방의 자전적인 리얼 스토리와 갤럭시탭을 통해 미션을 수행하면서 슈퍼스타가 되어가는 내용이 담겨 있으며, 음악에 모든 것을 건 아웃사이더의 삶을 살던 이들은 편곡하기, 랩 가사 쓰기, 안무 구상하기, 무대의상 디자인하기 총 4가지 미션을 각각 부여 받고, 갤럭시탭을 이용해 미션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다시 한번 같은 무대에 나란히 서 감동의 하모니를 만든다.
일명 ‘슈스케탭송’ 또는 ‘갤럭시탭송’이라 불리는 이 뮤직비디오는 소녀시대의 'Kissing you', 슈퍼주니어의 'Marry U', Lyn '사랑 다 거짓말' 등 히트곡 메이커 이재명 작곡가와 원더걸스, 2PM 등 여러 인기 아이돌 그룹의 뮤직비디오 연출로 유명한 장재혁 감독의 합작으로, 실력파 4인방의 음색에 맞게 허각의 Rock, 존박의 R&B, 장재인의 Jazz, 강승윤의 Dance 버전 총 4가지 장르로 편곡돼 각자의 개성을 잘 드러냈다.
이번 뮤직비디오 촬영 중 슈퍼스타K에서 이미 ‘몸치’로 밝혀졌던 존박이 몸치 탈출 프로젝트를 재연해 다들 걱정하기도 했으나, 각고의 노력 끝에 결국 촬영을 잘 해냈다는 후문이다.
반항아 기질이 다분한 강승윤, 오랜 외국생활에 스스로를 이방인이라 느끼는 존박, 개성 넘치는 목소리와 음악 스타일의 장재인, 어려운 환경에서 노래만이 유일한 탈출구인 허각, 너무나도 다른 이들의 꼭 같은 ‘노래에 대한 꿈과 열정’을 담은 리얼 성공 스토리는 온 국민을 울렸던 지난 해의 감동을 재 선사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그 동안 애니모션, 햅틱미션, 아몰레드송 등 스토리텔링을 통해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유도하는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마케팅(Branded Entertainment Marketing, BEM)을 전개해왔었다.
슈스케 3인방의 슈스케 탭송 'Life is Tab' 및 브랜디드 컨텐츠는 극장, 케이블TV에서도 방영될 예정이며, 온라인 사이트(www.lifeistab.com)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 사이트(www.lifeistab.com)와 트위터 계정 @lifeistab에서는 4가지 장르로 편곡된 브랜디드 컨텐츠 중 최고를 가리는 소비자 참여 온라인 투표 이벤트와 소비자들이 직접 심사평을 남기는 SNS 이벤트도 진행된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