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매일 매일 책나눔’ 기부 캠페인
삼성은 네티즌들이 자신의 SNS를 통해 소외계층 이웃들에게 책을 기부하는 “매일매일 책나눔”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오늘 밝혔다.
“매일매일 책나눔”은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블로그 등 SNS 플랫폼을 기반으로 저소득층 어린이, 고아원, 소외계층 이웃들 등 희망도서를 기부하고 싶은 곳과 그 사연을 네티즌이 올리면 다른 네티즌이 그 글을 읽고 자발적으로 공감, 댓글 등의 참여를 보여 희망도서들이 기부처에 전달되는 ‘공감 참여형’ 캠페인이다.
한편 사회 각 분야의 명사와 스타들도 본인들이 희망을 얻고 힘을 냈던 사연이 담긴 희망도서를 추천하며, 이번 캠페인에 동참할 예정인데, 페이스북, 미투데이, 트위터, 블로그를 통해 그들에게 희망과 힘이 되어준 책과 책에 담긴 그들의 스토리를 공개한다.
지난 12월 21일 “매일매일 책나눔 페이스북(www.facebook.com/samsung)”의 오픈을 필두로 트위터, 미투데이, 블로그도 오는 27일에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27일에 “매일매일 책나눔” 캠페인 홍보 영상을 통해 캠페인 홍보 모델인 한지민의 희망과 감동을 준 책들과 책들에 담긴 사연을 네티즌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삼성 관계자는 "이번 책나눔 캠페인은 도서 수혜자들에게는 책을 통해 미래를 꿈꿀 기회를 주고 기부 참여자에게는 책을 통해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을 상기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삼성은 앞으로 우리에게 희망과 꿈을 제공하는 책의 진정한 가치가 확산되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다."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