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케일, 차량 내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용 프로세서 신제품 출시

이문규 munch@itdonga.com

프리스케일 반도체(www.freescale.com)는 자동차 내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자동차용 i.MX53 프로세서 제품군을 선보인다. i.MX536 및 i.MX534으로 구분되는 이 제품군은 차량에서 작동하기에 적합하도록 설계되고 인포테인먼트, 통합 텔레매틱스, 재구성 가능한 계기판 애플리케이션의 요구 조건을 만족하도록 개발된 스마트폰급 프로세서이다.

프리스케일, 차량 내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용 프로세서 신제품 출시
(1)
프리스케일, 차량 내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용 프로세서 신제품 출시 (1)

성능과 품질에 대한 사용자의 인식에서 제품의 시각적 측면이 가장 중요함에 따라, 이 프로세서 제품군에는 디스플레이형 계기판에 필요한 그래픽 데이터를 렌더링할 수 있는 프로세싱 엔진 두 개가 통합됐다. 이에 따라 자동차 제조사 측은 기존의 고정형 아날로그 계기판에서 벗어나 차량군 전반에서 맞춤 구성이 가능한 디스플레이형 계기판을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

프리스케일, 차량 내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용 프로세서 신제품 출시 (2)
프리스케일, 차량 내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용 프로세서 신제품 출시 (2)

또한 i.MX53x 제품군은 미국 자동차 기업인 포드(Ford)가 최근 발표한 마이포드 터치(MyFord Touch)용 i.MX51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설계되었다. 포드의 멀티미디어 인포테인먼트 플랫폼(터치 스크린 방식)은 운전자가 안전하면서 간편하게 차량 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번에 선보인 i.MX53x 프로세서는 스마트폰용 800MHz급 ARM Cortex A8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생산되어 자동차 환경에서도 원활한 콘텐츠 활용이 가능하다. 한편 i.MX536 프로세서에는 비디오 인코딩 전용 프로세서가 추가되어 1080p급 고해상도 동영상을 무난하게 재생할 수 있다.

프리스케일 i.MX536 및 i.MX534 프로세서가 장착되는 기기는 제품 수명 연장 프로그램에 포함되어 최소 15년간 자재 공급이 보장된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