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더블유리더, 태양광 기술을 적용한 LED 램프 선보여

김영우 pengo@itdonga.com

IT 솔루션 제공업체인 (주)지더블유리더(대표이사 허성철, www.gwleader.com)는 태양광 집전 기술을 LED 램프에 적용시킨 가정용 인테리어 LED 램프 ‘햇살을 머금은 강아지’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지더블유리더,  태양광 기술을 적용한 LED 램프 선보여 (1)
㈜지더블유리더, 태양광 기술을 적용한 LED 램프 선보여 (1)

햇살을 머금은 강아지의 제작에는 폴리레진(Polyresin)이 사용되었고, 강아지의 뒷면 등 쪽에 가로 3.5cm, 세로 5.5cm의 태양광 집전기를 부착한 형태이다. 태양광 집전기를 통해 주간에 만들어진 전기는 강아지 몸속에 들어 있는 AA 1.2V 니켈 수소 충전지에 저장되었다가, 야간에 램프의 LED 조명을 밝히는데 사용된다.

강아지를 들어 밑면을 보면, LED 램프의 온(on) 오프(off) 스위치가 있는데, 스위치를 온(On)으로 하더라도 태양광 집전기가 밝은 빛이나 밝은 조명에 노출되면 LED 램프가 자동으로 꺼져 전기를 절약시켜 주고, 어두운 밤이나 어두운 곳에서는 LED 램프가 자동으로 켜지도록 설계되어 있다. 본 제품은 지더블유리더의 LED 램프 전용 쇼핑몰 케빈(www.kevins.co.kr)을 통해 출시하며, 가격은 58,000원이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