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최적화된 편안함, 루나랩 게이밍 의자 모델001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김영우 기자] 게이머들이 신경 쓰는 장비라면 PC나 모니터, 키보드, 헤드셋 등을 생각하기 마련이었다. 하지만 요즘 게이머들은 가구, 그 중에서도 의자에도 관심이 많다. 오랜 시간 게임을 하다 보면 허리나 엉덩이, 혹은 목에 피로를 느끼기 마련인데 사용자의 체형에 잘 맞는 의자를 이용한다면 이러한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루나랩 게이밍의자 모델001
루나랩 게이밍의자 모델001

그래서 최근에는 게이밍 체어, 혹은 게이밍 의자라는 이름으로 분류되는 게임 최적화 의자가 다수 출시되고 있다. 다만 몇몇 제품의 경우는 ‘게이밍’이라는 이름에 너무 집중한 나머지 너무 튀는 디자인을 갖추거나 몇몇 부가기능에만 신경 쓰고 의자로서의 기본기가 부족한 경우도 있었다. 이번에 소개할 루나랩(LUNA LAB)의 ‘게이밍의자 모델001’은 절제된 디자인과 더불어 사용자의 체형과 관련된 다양한 조절 기능에 집중한 제품이다. 요란한 꾸밈 보다는 편안함에 최적화된 이 제품의 면모를 살펴보자.

간편한 조립, 4가지 컬러

루나랩 게이밍의자 모델001은 온라인을 통해 손쉽게 구매가 가능하며, 주문하면 10여가지의 부품 및 나사, 그리고 간이드라이버가 담겨 배송된다. 얼핏 보기에 조립이 어려울 것 같지만 동봉된 설명서와 간이 드라이버를 이용하면 누구라도 20~30여분 안에 제품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의자 다리 부분 및 내부 프레임이 금속 재질이라 제법 튼튼하고 묵직한 느낌이다.

조립 전 상태
조립 전 상태

루나랩 게이밍의자 모델001은 완전한 검정색인 ‘올블랙’, 검정 바탕에 금색 글자를 넣은 ‘골드로고’, 검정 바탕에 가장자리를 흰색으로 처리한 ‘화이트 엣지’, 그리고 흰색 바탕에 가장자리를 검정으로 처리한 ‘클린 화이트’의 4가지 컬러로 판매 중이다. 이번 리뷰에선 올블랙 모델을 이용했다.

(왼쪽부터) 올블랙, 골드로고, 화이트 엣지, 클린 화이트
(왼쪽부터) 올블랙, 골드로고, 화이트 엣지, 클린 화이트

등이나 엉덩이가 접촉하는 부분은 대부분 인조가죽으로, 그 외 가장자리 부분은 벨벳 느낌의 직물로 처리해서 촉감이 좋다. 그리고 상판 부분이 상당히 넓다 상판의 폭 및 길이가 각각 52cm 정도 되므로 상당한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다. 살짝 만져보면 좀 단단한 느낌이지만 직접 앉아보면 적당한 쿠션감이 느껴진다.

여러 조절 기능으로 다양한 체형과 취향에 최적화 가능

등받이를 끝까지 젖힌 상태
등받이를 끝까지 젖힌 상태

루나랩 게이밍의자 모델001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다양한 조절 기능을 지원한다는 점이다. 오른쪽 뒤의 레버를 당기면 등받이를 끝까지 뒤로 젖혀 침대처럼 누워 휴식을 취할 수도 있다. 그리고 왼쪽 아래의 레버를 올려 두면 자세에 맞춰 의자 전체의 기울기가 임의적으로 조절되는 폴딩백, 이른바 ‘흔들의자’ 기능을 쓸 수도 있다.

폴딩백(흔들의자) 기능도 쓸 수 있다
폴딩백(흔들의자) 기능도 쓸 수 있다

높이 조절도 물론 가능하다. 상판과 다리 사이에 최대 150kg까지 무게를 지지할 수 있는 클래스4 등급의 가스 스프링을 갖췄으며 오른쪽 아래 레버를 당기면 최대 6cm 범위 내로 높이를 높이거나 낮출 수 있다.

6cm 범위 내에서 높이 조절 가능
6cm 범위 내에서 높이 조절 가능

눈에 띄는 기능, ‘4D 팔걸이’

다양한 방향으로 조절이 가능한 4D 팔걸이
다양한 방향으로 조절이 가능한 4D 팔걸이

다양한 조절 기능을 갖춘 루나랩 게이밍의자 모델001이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건 역시 팔걸이다. 루나랩에선 이를 ‘4D 팔걸이’라고 부른다. 총 3개의 조절 버튼을 갖추고 있고 이를 눌러 앞뒤는 물론 좌우로도 움직일 수 있으며 높이 조절도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팔걸이를 좌우로 조금씩 회전시키는 것도 가능해 다양한 취향의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 같다. 다만 약간 건들거리는 느낌은 있는 점은 호불호가 갈릴 것 같다. 그리고 이 팔걸이는 얼핏 보기에 단순한 플라스틱 재질 같지만 눌러보면 제법 탄력이 있어 독특한 느낌을 준다.

팔걸이를 회전시켜 각도 조절도 가능
팔걸이를 회전시켜 각도 조절도 가능

장시간 이용을 위한 허리 및 목 쿠션 제공

루나랩 게이밍의자 모델001은 이렇게 다양한 조절기능을 갖추고 있어 사용자들의 다양한 체형 및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래도 만족할 수 없다면 의자와 함께 제공되는 허리 쿠션 및 목 쿠션을 이용하자. 이들은 의자 가장자리와 유사한 벨벳 느낌의 직물 재질로 마감했으며, 특히 장시간 앉아서 게임을 하고자 할 때 자세 교정에 큰 도움이 된다.

목과 허리용 쿠션이 기본 제공된다
목과 허리용 쿠션이 기본 제공된다

정갈한 디자인과 편안함 강조한 게이밍 의자

지금까지 살펴본 것처럼 루나랩 게이밍의자 모델001은 갖가지 특이한 디자인과 부가기능 보다는 의자로서의 편안함을 중시한 제품이며, 여러 조절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디자인 역시 요란스러움 보다는 정갈함에 가까워서 굳이 게이밍 용도가 아니더라도 사무실이나 공부방의 의자로도 무난히 쓸 만하다. 2021년 4월 온라인 최저가 기준 루나랩 게이밍의자 모델001은 22만 9,000원에 판매 중이다. 무상 A/S 기간은 1년을 제공한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