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활용하기] 폰 하나로 카톡 두개를? '듀얼 메신저' 기능
영상을 참고하면 기사 내용을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IT동아 장현지 기자] 업무용, 개인용 등 목적에 따라 메신저를 구분하여 사용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같은 앱은 중복으로 설치할 수 없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두 대 이상 사용해야하는 부담이 따른다. 이때 활용할만한 갤럭시 기능이 있다. 스마트폰 한 대만으로도 같은 메신저를 두 개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듀얼 메신저'를 알아보자.
스마트폰 상태표시줄을 내린 후 톱니바퀴 모양 '설정'을 누른다. '유용한 기능'에서 '듀얼 메신저'항목을 선택한다. 현재 스마트폰에 설치한 앱 중에서 듀얼 메신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앱 리스트를 볼 수 있다. 이중 원하는 앱을 선택하면 듀얼 앱이 설치된다. 설치한 앱은 '사용 중인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신저 앱에 해당하는 기능인만큼 연락처 추가가 필요한데, '듀얼 앱 용 연락처'를 켜고 '듀얼 앱 연락처 선택하기'를 누른 후 상단 '추가' 버튼을 누르면 기존 연락처 중 듀얼 앱에서도 사용할 연락처를 선택할 수 있다. 이를 활용하면 듀얼 앱을 처음 실행할 때 연락처를 통해 편하게 친구추가 할 수 있겠다.
모든 설정을 마치면 앱 서랍에 듀얼 앱이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듀얼 앱은 아이콘과 앱 실행 화면의 오른쪽 하단에 작게 듀얼 마크가 표시된 것으로 구분할 수 있다.
간혹 스마트폰 기본 런처가 아닌 별도로 설치한 런처를 사용할 경우 앱 서랍에서 듀얼 앱이 보이지 않을 수 있으니 기본 런처로 이용하길 권한다.
듀얼 앱에서 두번째 계정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 앱과 듀얼 앱을 동시에 실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처럼 목적에 따라 메신저 앱을 나눠서 사용하고 싶을 경우 듀얼 메신저 기능을 활용해보자.
글 / IT동아 장현지 (hj@itdonga.com)
영상 / 뉴미디어팀 차보경(cha@itdonga.com), 김경미 (km@itdonga.com), 길동민(mbfgdm@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