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 하드웨어, 새로운 옷을 입다
2010년 9월 15일, 한국 마이크로소프트(www.microsoft.com/korea, 대표 김 제임스 우, 이하 한국MS)는 체리쉬(www.cgagu.com, 대표 유경호)와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향후 공동 프로모션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아크마우스를 본뜬 아크책생 개발 및 전시홍보, 체리쉬 매장 내 MS 하드웨어 위탁판매, 온/오프라인 이벤트 프로모션 진행 등에 합의했다.
특히, 아크마우스를 본 떠 새롭게 제작한 아크책상은 체리쉬 본사 신사옥 오픈 매장과 직영 매장, 한국MS의 신제품 런칭 행사장 등에서 아크 제품과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아크책상은 FRP(유리섬유강화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했으며, 아크마우스처럼 아치형태로 제작되었고, 아크마우스의 스크롤 휠 부분을 명함꽂이로 활용했다. 양사는 앞으로도 아크마우스의 컬러에 맞춘 아크책상을 추가로 출시하기로 합의했다.
한국MS EDD 김대진 상무는 "최근 마우스, 키보드의 트렌드가 기능은 물론이며, 휴대성과 디자인까지 고려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라며, "이번 체리쉬와의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MS 하드웨어 제품에 대한 접근성과 친밀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체리쉬는 자사의 책상과 의자를 구매한 고객에 한해 아크마우스를 증정하고, 책장과 책상, 의자를 구매한 고객에게 아크마우스와 아크 키보드를 선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펼칠 예정이다. 이밖에 체리쉬에서 판매되는 모든 제품에 MS 하드웨어 제품 카탈로그도 함께 포함된다.
체리쉬 유경호 사장은 "마우스, 키보드 같은 가전제품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디자인 가구와 하드웨어가 부족한 것이 안타까웠다"라며, "이번 MS와의 제휴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가는 첫 단추가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