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주방을 거부하는 주방용 취미 가전 4선
[IT동아]
온라인 쇼핑몰 옥션이 지난 해 12월 25일부터 31일까지 고객 1,910명 대상으로 '새해 결심'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새해 구매 쇼핑 품목 1순위가 '취미용품(33%)'으로 나타났다.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과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중시하는 트렌드에 따라, 늘어난 여가시간 동안 소비자의 소확행을 챙겨줄 취미용품에 선뜻 지갑을 열고 있다.
집에서 여가 생활을 즐기는 '홈족'이 증가하면서 홈 라이스타일을 반영한 '취미 가전' 소비도 늘어나는 추세다. 고가의 음향기기를 갖추고 제대로 음악을 감상하거나, 고사양 게임 장비를 구입해 홈 게이밍을 즐기는 이들이 많아진 것. 음식이나 디저트를 만들면서 작은 위안과 행복을 찾는 '주방 홈족'은 SNS 등에 조리 결과를 공유하며 만족감을 얻는다. 이들은 특히 남들과 다른, 개성 있는 주방용 취미 가전에 관심이 많다.
전자동 커피머신으로 주방을 고급 카페로 - '유라' 가정용 커피머신
주방 한 켠을 카페처럼 꾸며 놓고, 커피 한잔에 감각적인 플레이팅을 더하는 '홈카페'가 인기다. 정밀한 스위스 기술력으로 원두의 맛과 향, 풍미를 담은 스페셜티 커피를 유라(Jura) 전자동 커피머신으로 뽑아낼 수 있다.
유라 S8은 초콜릿향 에스프레소부터 카푸치노, 라떼 마끼야또, 플랫화이트 등의 벨벳 밀크폼 베리에이션 커피까지, 총 15가지 스페셜티 커피를 원터치로 추출한다. 터치 스크린으로 원하는 커피 농도와 물 경도도 설정할 수 있어, 사용자의 입맛과 레시피에 따라 세밀한 맞춤화도 가능하다.
또한 고급스러운 크롬 바디와 매끈한 곡선으로 이뤄진 디자인을 인정 받아, 권위 있는 국제 디자인 시상식인 'iF 디자인 어워드 2018'에서도 수상한 바 있다. 유라 S8은 출시 이래부터 꾸준한 관심으로 4차 주문까지 모두 완판됐다.
고급 레스토랑 부럽지 않은 셰프의 요리 완성 - '브레빌' 스마트오븐 BOV820
프리미엄 호주 주방가전 브랜드 '브레빌(Breville)'의 스마트오븐 BOV820은 스마트한 조리 매뉴얼이 세팅되어 있어, 요리 초보자도 간단한 조작으로 전문가 수준의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홈파티를 위한 통 양다리 구이, 오랜 시간 조리해도 고기의 부드러움을 유지하는 스튜, 식감이 살아있는 마카롱까지 원하는 요리 종류에 따라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스테인리스 소재와 감각적인 라운드 디자인으로 주방에 고급스러움을 더하며, 10가지 조리 기능으로 음식에 따른 조리 온도와 시간을 쉽고 간편하게 세팅할 수 있다. 또한 맞춤 전력 제어 기능인 'Element IQ'와 내부 열을 빠르게 순환시키는 '컨벡션 히팅' 기능은 식재료에 동일한 열을 고르게 전달해 원재료의 풍미를 배가시킨다.
홈베이킹 초보자도 금손으로 - '켄우드' 키친머신 KVC5010T
디저트의 식감을 좌우하는 반죽 단계는 일정한 힘으로 반복해서 휘저어야 하기에 손으로 작업하기가 쉽지 않다. 영국 프리미엄 주방 가전 브랜드인 '켄우드' 키친머신 KVC5010T는 1100W의 강력한 모터로 빠르게 반죽하여 디저트의 퀄리티를 높인다.
켄우드의 반죽 후크는 수작업이 어려운 반죽을 쉽게 해주며, 브리오슈나 피자, 슈톨렌 등의 디저트도 쉽게 만들 수 있게 돕는다. 전자식 속도조절 기능도 탑재돼 반죽의 밀도와 점도를 쉽게 조절할 수 있으며, 넉넉한 용량의 4.6리터 보울로 더욱 편리하게 홈베이킹할 수 있다. 3종의 보울 툴로 반죽 외에 거품 내기도 가능하다.
강력한 초음파로 식재료를 지키는 세척기 - '팩토리얼' 이지더블유(easy-W)
이지더블유(easy-W)는 초강력 초음파를 사용하여 화학세제 없이 물로만 식재료를 완벽하게 세척하는 초음파 세척기다. 초당 14만 번의 강력한 초음파가 눈에 보이지 않는 식재료를 구석구석 세척해, 320여 종의 잔류농약, 미세먼지, 각종 유해 세균까지 깨끗하게 닦아낸다.
특히 흐르는 물에 한 장씩 세척해야 하는 잎채소, 장시간 소요되는 육류 핏물 빼기, 해산물 해감 등을 빠르고 안전하게 세척할 수 있다. 강력한 초음파 파장은 식재료의 세포를 자극함으로써, 신선도와 식감이 상승하며, 유통기한도 늘릴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어 초음파 세척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