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텍코리아, 지포스 GTX 460 AMP! Edition 출시
그래픽카드 업체인 ‘조텍코리아(대표이사 김성표, www.zotackor.com)’ 에서 동급 지포스 GTX 460 그래픽카드보다 성능이 높은 '조텍 지포스 GTX 460 AMP! Edition'을 시장에 내놓았다고 전했다.
본 제품은 GPU 클럭을 810MHz(기존제품 675)로 높였고 1,620MHz(기존제품 1,350)의 섀이더클럭, 1GB용량의 메모리와 4,000MHz (기존제품 3,600) 의 메모리 클럭을 갖췄다.
일반 GTX460 1GB 제품에 비하여 20%에 달하는 성능향상을 기대할 수 있으며, 차세대 디스플레이 출력방식인 디스플레이포트(DisplayPort, 일명 DP포트)와 HDMI, 2개의 DVI 포트 출력단를 갖추고 있어 다양한 사용자층이 사용할 수 있다.
조텍코리아의 서만석 마케팅 팀장은 “스타크래프트 2 같은 고사양을 요구하는 게임을 즐기는 고급 유저와 PC방과 같이 그래픽카드를 장시간 최대로 사용하는 곳에서는 저가형 그래픽카드와 메인보드 보다는 고급 부품을 사용하는 세계적인 제조사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조텍은 중요한 전원부에 90% 이상 CHIMI-COM, NICHICON, FUJITSU 등의 일본산 고급 솔리드캐패시터를 사용하여 이런 단순한 불량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그래픽카드 PCB만 보더라도 PCB 모서리에 사용된 라운드처리는 타사에서는 보기 힘든 조텍만의 세심한 배려라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조텍 지포스 GTX 460 AMP! Edition 에는 온라인 씨리얼 번호를 포함한 정품게임인 “페르시아의 왕자 망각의 모래”를 번들로 제공한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