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데이타 고객사 텔레노르 파키스탄, TDWI 선정 베스트 어워드 수상
데이터 웨어하우징 및 BI 전문기업인 한국 테라데이타(www.teradata.kr 대표 윤문석)는 본사의 고객사인 텔레노르 파키스탄(Telenor Pakistan)이 TDWI(데이터 웨어하우징 인스티튜트, The Data Warehousing Institute)가 주최한 ‘2010 베스트 구축사례 어워드’(엔터프라이즈 BI 부문)를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텔레노르 파키스탄은 유럽 및 아시아 14개국에 고품질 음성 서비스 및 데이터와 컨텐츠,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파키스탄의 모바일 사업자로, 이번 수상은 지난 2009년 TDWI의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웨어하우스 분야에 선정된 이후 2번째 수상이다.
텔레노르 파키스탄은 데이터 웨어하우스를 구축함으로써 시장 경쟁력을 확보, 비즈니스의 가치를 높인 것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 엔터프라이즈 BI 부문 수상자로 선정되었다.파키스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사업자인 텔레노르 파키스탄은 고객층 세분화, 교차 판매 및 상향 판매 등 BI의 활용을 다양화해 높은 투자 효과를 거두었으며, 이를 고객관리에 도입해 커뮤니케이션 품질을 향상시킴으로써 고객 이탈율을 최소한으로 낮추었다고 한다.
테라데이타의 제품 및 서비스 마케팅 분야를 총괄하는 랜디 리아(Randy Lea) 부사장은 “텔레노르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를 통해 효율적인 의사결정 능력을 확보하는 한편, 높은 투자대비효과를 거둬 시장 경쟁력을 높일 수 있었다. 테라데이타의 기술력이 보다 효율적인 비즈니스 의사결정 능력을 지원하고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다는 점이 매우 자랑스럽다”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